당신이 성(性)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20가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당신이 성(性)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20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컷 거미는 왜 낭만적인 선물을 준비할까?

 
수컷 거미는 왜 낭만적인 선물을 준비할까?

그리고 도대체 왜 우리에게 성(性)이 있는가? 젊은 남자는 하루 19번, 여자는 10번 이성을 생각한다.

(1) 마빈 게이(Marvin Gaye, 1939~1984)의 노래 "렛츠 겟 잇 온"(Let's Get It On)을 들어보라. 섹스에 대해서 그 이상 간단히 표현할 수 있을까? 하지만 텍사스 대학 오스틴 캠퍼스 심리학자들은 다른 생각을 갖고 있다. 444명의 사람들로부터 사람들이 섹스를 하는 237가지 이유를 발견했다.

* "렛츠 겟 잇 온"(Let's Get It On)은 1973년 발표된 앨범에 들어있고 이 앨범 표지에는 T.S.엘리어트의 시 '황무지'(The Wasteland)가 인용된다. "... 탄생, 성교, 죽음, 요점만 걸러내면 그게 다지..."(Birth and copulation and death, that's all the facts when you get to brass tacks.)

(2) 여성의 상위 50위 내에는 "취했었다."가 들어있고, 남성의 상위 50위 내에는 "호의를 얻으려고"가 있다.

(3) 믿거나 말거나, 생물학자들은 섹스의 이유로 어느 쪽에도 동의하지 않는다.

(4) 일반적으로 진화론에서는 종(species)의 두 구성원 간에 DNA를 섞으면 유전자 풀에 더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고 한다. 그러나 무성 생식이 훨씬 효율적이다.

(5) 잘 나가는 가설 하나로 유성 생식이 DIY(무성생식을 빗댐)에 비하면 기생충에 대한 방어에 유리하다고 한다. 다양한 유전자 풀에서는 덜 해롭기 때문이다.

(6) 2009년 과학자들이 이 같은 아이디어를 확고히 해보려 했다. 두 그룹의 달팽이(자웅동체이다 )들을 한 쪽은 유성 생식하도록 하고, 다른 쪽은 무성 생식하도록 나누어 감시했다. 시간이 지나자, 무성 생식토록 한 쪽은 기생충에 더 약했고, 더 빠르게 죽었다.

(7) 유성 생식이라고 해서 질병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니다. 약 3백7십만 명의 미국인들이 가장 흔한 섹스 감염 기생충인 질트리코모나스(膣∼)라는 기생충을 옮긴다.

(8) 곤란하다고 생각하는가? 하와이의 어떤 귀뚜라미 종류는 짝짓기할 때 파리를 유혹하는데, 그러면 파리는 기생 유충을 퍼뜨린다. 유충이 성숙하면, 귀뚜라미를 찢고 나오며, 귀뚜라미는 즉사한다.

(9) 어떤 수컷 귀뚜라미는 돌연변이를 일으켜 짝짓기 때 발정 소리를 내지 못하여 치명적인 파리로부터 피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엉큼한 이 녀석은 노래하고 있는 불쌍한 귀뚜라미를 찾아 돌아다니고 결국 암컷을 만날 수 있다.

(10) 자연의 가장 정교한 짝짓기 의식은 닷거미(nuersery web spirder)가 치른다고 한다. 수컷은 보통 잡아먹을 수 있는 곤충들을 자신의 거미실로 싼 선물 꾸러미를 암컷에게 선물한다.

(11) 어떤 경우 수컷 거미는 이미 먹다 남은 벌레들과 같이 싸구려 선물을 살짝 시도하기도 하는데, 하지만 암컷은 선물을 검사한다. 덴마크의 연구원들은 잘 포장된 선물을 준비하는 수컷에는 훨씬 큰 성공의 보상이 따름을 발견했다.

(12) 머스코비오리(Muscovy duck) 수컷의 발정기가 되면 코르크마개 뽑이처럼 생긴 거시기(?)가 단 0.36초 만에 8인치 이상으로 발기한다.

(13) 암수의 경연: 물론 암컷의 거시기도 마찬가지 모양이지만 반대 방향으로 준비된다.

(14) 남성의 연구: 사람의 경우 "팔로메트리"(phallometry)라 알려진 남성 발기현상의 연구에 이용되는 장비는 가스가 채워진 봉인된 실린더 모양인데(cylinder chamber), 거시기(?) 주의를 편안하게 감싼 상태에서 가스의 변화(내지는 움직임)를 잰다.

(15) 여성의 연구: 여성의 경우는 광맥파계(光脈波計, photo-plethysmograph)를 이용하는데, 질(膣) 내의 맥박이나 혈액량의 변화를 살핀다.

(16) 캐나다 온타리오의 퀸즈대학 심리학자 메레디쓰 쉬버스(Meredith Chivers)는 비슷한 장비를 써서 남성과 여성이 에로틱한 영화에 어떻게 반응하는가를 살폈다. 양성애자든 동성애자든 남녀 각각은 자신이 호감을 느끼는 주인공이 해변을 걷는 등의 비(非) 성적인 활동을 하는 동안에 발기했다. 양성애자인 여성의 경우, 벌거벗고 뒹구는 남자는 별 영향을 주지 않는다.

(17) 그러나 쉬버스는 보노보(bonobos) 원숭이 수컷을 보는 동안 여성의 혈류가 증가한 것을 발견했다. 그녀들에게는 어떤 도발적인 감정도 없었지만.

(18) 쉬버스는 성적 행동을 목격하고 그 반응으로 혈류가 증가(아울러 질의 윤활도)하는 것은 생물학적 반응으로, 갑작스럽고 청하지 않는 삽입에 여성들을 대비하게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19) 오하이오 주립대의 심리학자 테리 피셔(Terri Fisher)는 남자가 매 7초에 한 번(하루 8천 번) 섹스를 생각한다고 자주 인용되는 주장을 테스트했다. 283명의 학생들에게 골프 스코어 카운터를 주고는 섹스나 음식, 혹은 잠이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누르게 했다. 밝혀진 사실은 젊은 남자의 경우 행복한 상상은 하루 19번뿐이었다.

(20) 그리고 젊은 여자들은 하루 평균 10번 상상을 한다. 그런데 남녀 양쪽 다 섹스만큼 자주 음식과 잠을 생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