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품, 냉동생지.환경산업 사업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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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식품, 냉동생지.환경산업 사업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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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대만 등으로의 냉동생지 수출, 지난해 대비 30% 신장

서울식품공업(대표이사 서성훈)은 냉동생지 사업 및 환경산업 등의 호조로 올해 경영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냉동생지 사업은 빵의 반죽상태 또는 일정한 가공 공정을 거쳐 급속 냉각한 후 필요할 때 오븐에서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일본∙대만 등의 코스트코 등 대형 마트로의 수출이 5월말 기준 지난해 대비 30% 정도 신장 되었다. 또한 본사가 있는 충주에 베이커리 매장을 개설하고 건국대 충주캠퍼스 등 대학내로 진출을 확대해 갈 예정이며, 자회사로 띵크커피 브랜드를 런칭 광화문, 압구정에 이어 두산그룹에 3호점을 오픈하는 등 프랜차이즈 매출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서울식품은 지난해 2월, 충주 신 공장을 준공해 냉동생지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냉동생지의 수출 및 내수 수요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높은 생산성과 원가 절감도 가능하게 되었다. 냉동생지 사업은 회사 전체 매출의 약 60% 정도를 차지하는 주력사업으로 부상했다.

또한 환경산업은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시켜 사료화 시키는 건조기 제작 및 시설의 위탁관리 사업으로, 이미 지난 2006년부터 수원시는 운영 중에 있으며, 김포시와는 지난 2010년 12월에 한강신도시 크린센터 설치공사 중 약 36억원에 달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을 수주해 현재 시험 운영 중에 있다. 조만간 하남시와도 계약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올해 서울식품의 경영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중요한 원인 중의 하나로 지난해 6월 부로 구조조정을 단행한 양산빵 사업의 영향도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 동안 양산빵 사업은 대형 제조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높은 원가 부담으로 작용해 왔다.

서울식품 서성훈 대표는 “55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식품은 냉동생지 사업, 스낵 및 빵가루 사업, 환경산업에 집중해 국민 식생활 향상의 선두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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