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III PC 게임 출시 역사를 새로 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디아블로 III PC 게임 출시 역사를 새로 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1주일만에 전세계에서 630만장 이상 판매

디아블로 III(Diablo® III)가 출시 24시간 만에 전세계적으로 350만장 이상 판매되며 역대 가장 빨리 판매된 PC 게임 기록을 세웠다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오늘 발표했다*. 이 수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 연간사용권 프로모션** 신청을 통해 디아블로 III를 받은 120만명 이상의 인원은 포함하지 않은 것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연간사용권 이용자수까지 포함시킬 경우 전세계적으로 470만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디아블로 III 출시 첫날 디아블로 III를 플레이한 것으로 집계되며 이는 역대 최대 수준의 PC 게임 출시 규모라 할 수 있다.

게임 출시 후 첫 1주일간 전세계 판매량은 이미 630만장 이상*에 달한다. 여기에는 한국 PC방에서 디아블로 III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숫자는 포함되지 않았으며, 5월 22일 기준으로 디아블로 III는 한국에서 39% 이상의 기록적인 PC방 점유율을 달성하며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게임이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매우 많은 사람들이 디아블로 III를 구입하고 즐기는 데 대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말했다. “또한 모든 유저들이 끊김 없이 매끄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있어 준비가 충분치 못했던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 앞으로 수백만 명의 디아블로 III 유저들이 디아블로 III를 플레이하는 데 있어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싶으며 또한 유저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모하임 CEO는 “오늘 발표와 관련해, 새로운 출시 기록을 세우는 것은 매우 훌륭한 성과임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전세계적으로 유저들에게 받은 게임플레이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특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디아블로 III가 유저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했다는 사실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많은 플레이어들이 성역에 들어오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아블로 III는 5월 15일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이날 자정 혹은 각 지역별 판매 개시 시간에 맞춰 미국, 캐나다, 유럽, 한국, 동남아시아, 호주, 뉴질랜드 및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지역의 8천개 이상 매장을 통해 판매가 시작됐다. 매장을 통해 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이들 국가 및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브라질에서는 디아블로 III 공식 웹사이트(http://www.diablo3.com)를 통해 디지털 구매도 할 수 있다.

디아블로3 패키지 유통을 맡은 손오공 최신규 대표는 “디아블로 III는 D-1 출시 행사에 참여한 수천명의 게이머들이 보여준 엄청난 열기를 반영하듯 한정 소장판의 경우 한국에서 출시 직후 품절된 것은 물론, 일반판까지도 출시 1주도 되지 않아 전국 주요 마트와 온라인몰을 통해 일부 품절 사태를 빚을 만큼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디아블로 III가 앞으로도 오랫동안 한국에서 디아블로 II 만큼 큰 성공을 거두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시리즈에 대한 손오공을 포함한 전세계 유통 파트너사의 지원과 헌신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디아블로 III는 윈도우® XP/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운영체제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판매되는 DVD 버전 일반판과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모두 권장소비자가격 55,000원에 판매된다. 디아블로 III는 게임물등급위원회로부터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았다.

위에서 언급된 중남미 지역 국가들 및 러시아의 경우 6월 7일부터 매장을 통해 디아블로 III가 판매될 예정이다. 러시아어 버전의 디아블로 III는 역시 6월 7일부터 디지털 다운로드 판매가 가능하게 된다. 디아블로 III는 영어 버전은 물론 남미식 스페인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독일어, 유럽식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한국어 및 중국어 번체로 현지화돼 선보이고 있다.

디아블로 III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블리자드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디아블로만의 웅장한 스토리라인을 이어받은 디아블로 III에서 게이머들은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다섯 가지 직업 가운데 하나를 택해 불타는 지옥의 무리들로부터 성역의 세계를 구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게이머들은 풍성하고 다양한 모험을 즐기는 과정에서 괴물들이나 이기기 어려운 보스들과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투를 하면서 경험치와 능력을 키우고 강한 힘을 지닌 유물을 획득하며 전투에 함께 참여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도움을 주는 주요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디아블로 III는 디아블로 게이머들이 기대하고 즐길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빠른 액션, 본능적인 게임플레이를 특징으로 한다.

배틀넷(Battle.net®) 플랫폼이 완전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디아블로 III는 또한 훌륭한 상대찾기 및 커뮤니케이션툴을 제공해 유저들이 손쉽게 협력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한다. 배틀넷은 또한 성역의 영웅들이 어렵게 획득한 전리품을 거래할 수 있는 디아블로 III 경매장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디아블로 III 에 대한 추가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http://kr.battle.net/d3/ko/ 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양한 게임을 개발 중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여러 포지션에서 채용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채용 방법에 대해서는 http://jobs.blizzard.com을 방문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