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잡코리아 주관으로 문화콘텐츠산업의 전문인력 채용을 위한 <2002 문화콘텐츠 채용박람회>가 '문화콘텐츠 인력은 미래 국가경제의 주역'이라는 주제로 18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애니메이션, 음악, 캐릭터, 만화, 게임, 방송, 영화, 공연, 모바일/인터넷 콘텐츠 관련 기업 등 80여개 문화콘텐츠 관련기업과 20여개 대학 및 관련교육기관이 참가했으며 취업설명회를 비롯해 18일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 19일 만화가 이진주, 20일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의 취업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박람회는 면접관, 교육관, 컨퍼런스관, 이벤트관, 주제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문화콘텐츠 분야의 취업정보와 채용기회를 동시에 얻을 수있다. (kocca.jobkorea.co.kr)
멀티미디어 콘텐츠 시대인 21세기를 맞아 문화콘텐츠산업은 모든 분야의 기술과 콘텐츠가 집약되는 핵심역량으로 떠오르고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의 세계시장은 지난해 8,500억달러에서 2003년 1조를 돌파하며 급성장 할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문화콘텐츠 시장도 98년 2000억원에서 지난해 1조3000억원 규모로 급증했다.
문화콘텐츠 산업의 성장속도로로 볼때 2005년에는 약 4만명의 전문인력이 예상되며 실무와 마케팅 능력의 향상이 요구된다. 게임업체의 신규인력 수요는 올해의 경우 1만2750명, 내년에는 3만여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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