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텍, 미국 Northrop Grumman 社와 무인항공기사업
퍼스텍, 미국 Northrop Grumman 社와 무인항공기사업
  • 보도국
  • 승인 2011.10.1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lobal Hawk 수출사업 협력 위한 MOU체결

▲ 퍼스텍 전용우대표(왼쪽)와 노드롭구루먼 부사장 존 브룩스(John Brooks) 가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스타운

 

 

퍼스텍(대표: 전용우)는 항공우주, 군용기, 유도항법장치등을 개발?제작하고 있는 미국 Northrop Grumman(노드롭구루먼)社 와 Global Hawk(글로벌호크)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는 Northrop Grumman 社 가 진행중인 Global Hawk 수출 프로그램에 퍼스텍의 Wire Harness and Cables(와이어 하네스 케이블)을 공급한다는 내용이다.

 

Global Hawk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에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최첨단 고고도 무인정찰기로써 퍼스텍은 이 사업을 통하여 자사의 안정적인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세계 항공우주산업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퍼스텍 전용우 대표는 “ 이번MOU체결 이전Northrop Grumman의 공식 공급사로 등록되어 Global Hawk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차후 Northrop Grumman의 다른 항공우주 사업에도 점차 사업 참여범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Northrop Grumman 社 는 세계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의 미국소재 정밀 군수품 생산 전문기업으로 군용기, 유도항법 장치, 전자 대응, 감시 장치 등을 개발?제작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