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권위의 미국생식의학회(ASRM) ‘차광렬 줄기세포 상’ 제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세계 최고권위의 미국생식의학회(ASRM) ‘차광렬 줄기세포 상’ 제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기세포 및 불임 분야 세계적인 연구성과, 권위, 공로 인정 받은 결과

▲ 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
ⓒ 뉴스타운
미국생식의학회(American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 ; ASRM)는 유능한 의사이자 과학자인 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의 줄기세포 및 불임에 관련된 세계적인 공헌도를 인정해 ‘차광렬 줄기세포 어워드’을 제정한다고 16일 밝혔다.

미국생식의학회는 회원만 8000명 이상인 세계 최대규모의 학회로 생식불임 분야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Fertility and Sterility’ 등을 보유한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이다. 이번 상 제정은 아시아인으로서는 최초 개인 이름으로 된 상의 제정이며, 그 동안의 불임 생식 의학에 대한 공로와 줄기세포 등에 대한 세계적인 성과 등이 반영된 결과물이다. 상 제정에 따라 매년 2만 달러의 상금을 수상자에게 지원할 예정이며 ‘차광렬 줄기세포 심포지엄’도 정기적으로 개최 될 예정이다.

차광렬 회장은 불임생식의학(Reproductive endocrinology and infertility)의 전세계 최고 권위자 중의 한 명으로, 7차례에 걸쳐 미국생식의학회에서 최우수,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것은 물론 환태평양불임학회를 창립해 불임과 생식의학 분야에 지대한 공을 세운바 있다. 또 200편 이상의 저널 연구논문을 발표와 더불어 120회 이상 주요 학회 특강을 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차병원그룹 산하의 차병원 줄기세포 연구소, 차바이오앤디오스텍, 성광의료재단,미국 차병원인 헐리우드장로병원, 차병원불임센터와 판교 종합 연구소를 포함한 병원과 의학 연구 기관의 38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연구와 임상의 긴밀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차 회장은 사우스 캘리포니아 의과대학 불임의학과 특별연구원과 콜롬비아 의과대학의 초빙교수를 거쳤으며, 포천중문의과대학(현 차의과학대학교)와 세계 최초의 대체의학대학원 및 세계 최초의 파워에이징 라이프센터 차움을 설립한 바 있으며 차병원 불임치료센터 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차병원그룹 차광렬 회장은 “세계적인 줄기 세포 연구와 생식 의학의 세계적인 발전을 리드하고 있는 미국불임생식의학회에 본인의 이름으로 된 상이 제정된 것을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이번 줄기세포 상 제정을 통해서 미국 불임 생식의학회의 줄기세포 연구가 더욱 탄력을 받고 더욱 많은 젊은 과학자들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또 미국불임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로저 로보 박사는 “미국불임학회는 혁신적인 연구원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포럼을 열어왔다.” 며 “이번 상 제정을 통해 우리 학회의 전통을 이어가면서, 동시에 줄기세포과학과 생식의학 부문에서 차세대 연구원들의 더욱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 제정은 국내 의과학 분야의 쾌거로 향후 줄기세포 및 국내 의료 서비스의 미국 시장 진출 시 커다란 영향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미국과 국내 과학자들의 줄기세포 연구와 교류도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더불어 줄기세포 연구의 세계적인 전망과 정보를 발 빠르게 공유함으로써 줄기세포 분야의 세계적인 주도권을 잡는데 기여할 것으로 관측된다.

차병원그룹은 2004년 줄기세포 연구와 치료에 대한 법률적 규제가 비교적 용이하다는 판단 하에 LA시티 최대 규모의 헐리우드 장로 병원을 인수한 바 있으며, 이것은 미국 내 줄기세포 치료 및 연구를 위한 포석이기도 했다. ‘차광렬 줄기세포 상’은 내년부터 첫 수상자를 배출할 예정하며 학회가 존재하는 한 지속적인 수상자를 배출할 예정이다.

 

□ ‘차광렬 줄기세포 상’이란 : 차병원그룹의 차광렬회장 이름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미국 생식의학회에서 제정한 상으로 차광렬 회장의 줄기세포와 불임에 대한 세계적인 연구성과와 권위, 공로를 인정해 만든 상이다. 향후 줄기세포 기술의 혁신적인 연구 발전을 도모하고 독립적인 젊은 연구자들의 연구를 지원하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광렬 줄기세포 상’ 영예의 수상자는 내년부터 선정하며 학회가 존재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수상자를 배출할 계획이다.

 

차광렬 회장은 7차례에 걸쳐 미국생식의학회에서 최우수,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것은 물론 환태평양불임학회를 창립해 불임과 생식의학 분야에 지대한 공을 세운바 있다. 또 200편 이상의 저널 연구논문을 발표하기도 했으며,세계 줄기세포 학회 및 생식의학회 등에 120여 차례 특강을 실시한 세계적 권위자이다. 세계 최초 유리화 난자 동결법 개발, 세계 최초 유리화 냉동 난자 아기 출산, 세계 최초 슬러시질소 난자 동결 기술 등 세계 생식의학분야 연구와 발전을 이끌어 온 주요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 미국생식의학회(American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 ; ASRM)는: 미국,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세계적인 유명 의사 및 과학자들이 8000여명 이상 등록된 생식, 줄기세포 분야의 세계 최대, 최고 권위의 학회이다. 생식 불임학회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Fertility and Sterility’ 등 세계적인 유명 저널 4개를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의사들이 가장 주목하는 학회 중 하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