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LG생활건강(대표:차석용)은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8,660억원, 영업이익 1,005억원, 순이익 684억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7%, 17.6%, 16.7%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실적 비교 시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24분기 연속,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26분기 연속 성장한 것이다.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 영업이익 1,000억원 시대를 연데 이어 2분기 영업이익도 1,000억원을 넘어서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고르게 성장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1월 인수를 완료한 해태음료는 생산라인 및 영업조직 정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써니텐, 썬키스트 등 주요 제품들의 영업개선에 기인하여 2분기 매출 607억원, 영업이익 40억원으로 인수 전 6년간의 연속적자를 벗어나며 빠른 수익 개선을 보였다.
한편 상반기 실적은 매출 1조6,955억원, 영업이익 2,111억원, 순이익 1,466억원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각각 23.2%, 18.3%, 19.6%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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