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2022년 매출 1조 7,113억…전년比 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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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2022년 매출 1조 7,113억…전년比 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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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 사업 부문 호조 및 자회사 성장 기반 최대 매출 달성

GC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2022년) 매출이 1조 7,113억 원으로 전년보다 1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3%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694억원으로 집계됐다. R&D 확대 기조를 이어가면서 경상개발비는 전년대비 31.0% 증가한 1,913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글로벌 사업의 확대 및 GC셀 등 연결 대상 자회사들의 성장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 별도 부문별로는 혈액제제 매출이 4,204억 원, 백신제제 2,564억 원, 처방의약품 3,777억 원, 소비자헬스케어 1,904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처방의약품 부문에서 주력 제품인 헌터라제 매출이 3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앞서 실적을 공시한 연결 대상 상장 계열사들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GC셀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0.3% 증가한 2,361억 원을 기록했으며, 캐시카우인 검체검진사업과 바이오물류사업 호조로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21.8% 상승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각각 주력 사업인 진단키트와 주사제 사업 호조로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는 등 외형 성장을 이뤘다. GC녹십자엠에스는 전년 대비 10.9% 증가한 1,128억 원을, GC녹십자웰빙은 20.6% 증가한 1,097억 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가면서, 원가 및 비용 절감 등 수익성 개선에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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