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정권의 거리 시위, '국민요구 묵살' 탓
스크롤 이동 상태바
李정권의 거리 시위, '국민요구 묵살' 탓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동자 없는 평화적 시위, '자발적 모인 사람들'

^^^▲ 촛불든 평화적 시위 참가자들은 '쇠고기 재협상'을 요구하고 있다.^^^
경찰은 28일 도심에서 벌어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거리시위에서 211명을 연행, 이 중 76명을 석방하고 135명을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또 시위 현장에서 불법행위를 선동하거나 배후 조종한 세력이 있을 가능성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있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 집회가 연일 이어지며 강도를 더해가고 있고, 이에 대해 공권력은 '엄정 처벌'을 내세우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사회.노동단체도 정부에 대해 강력한 투쟁을 벌일 것으로 예고했다.

정부, '국민 요구 묵살해 촛불들고 모여'

이명박 정부에 대해 국민들은 '광우병 우려 쇠고기 재협상' 요구를 전달하려 촛불문화제를 열고 그뜻을 표명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는 국민들 요구를 묵살하자 촛불든 일부 시민들이 거리로 나선 것이다.

촛불든 국민들은 '쇠고기 재협상'을 요구하고 있다.

국민들이 싫다면 당연히 국민 뜻에 따르면 된다. 이런 현실을 정부는 권력을 앞세워 국민 참뜻을 외면하고 공권력을 동원해 어거지로 밀어 붙이려 하고 있다.

협상에 대해 문제점을 국민들이 지적하면 이를 겸허히 받아드려 보완하면 그만인 것이다. 그것이 국민들을 위한 정책이 아닐까. 그러나 이명박 정부는 무슨 연유에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쇠고기 전면 개방에 초강경책을 쓰고 있다.

李 대통령은 '국민의 목소리 정책 반영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자신 스스로 대통령이 된 것이 아니다. 국민들의 손으로 선택한 국민의 대통령이다. 그러므로 당연히 국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야 하는 것이다.

대한민국 헌법에는 권력이 국민을 앞서지 못한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가장 기본적인 사실을 망각한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국민의 의사를 존중해야 된다.

미국산 쇠고기 고시 강행 방침 철회와 '재협상'은 국민의 건강에 대해 안전성 권리를 요구한 것이다. 그런데도 이를 공권력을 동원해 입과 귀를 막는다는 것은 독선적으로 국정을 운영한다는 것과 다를바 없다.

^^^▲ 이 정부가 광우병에 대한 안전성 홍보를 하며 국민들을 속이려 하고 있기에 촛불을 들고 자발적으로 모인 것^^^
'광우병 안전성 검토하여 협상 임했는가?'

대다수 국민들이 '쇠고기 수입에 따른 재협상' 요구를 현정부에 촉구하고 있다. 그들이 무조건적 요구를 하는 것이 아니다. 최근 일어날지도 모를 치사율이 100%인 광우병을 의식한 '재협상'요구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정부는 어떠한가. 쇠고기 수입 협상이 완벽하게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며 공치사를 하며 언론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던가. 결과는 졸속 협상으로 밝혀져 속속 문제점이 드러났다.

자성하는 빛도 없이 국민들을 속이며 언론과 지인들을 동원해 해명하기에 이르렀다. 진정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광우병 안전성을 검토하여 협상에 임했는가를 반성해야 한다.

'국민들 속이려 했기에 촛불 들고 모인 것'

청문회를 열고 문제점을 지적하며 다그쳤지만 이명박 정부는 이를 반성하지 못하고 오히려 광우병에 대한 안전성 홍보를 하며 국민들을 속이려 하고 있기에 국민들이 촛불을 들고 청계광장으로 모인 것이다.

그들은 개인의 이익을 보려고 모인 것이 아니다. 내자녀들의 건강을 위해서 국민의 권리를 주장하며 뜻을 같이하는 시민들이 삼삼오오 자발적으로 모여든 것이다. 이런 자발적 모임을 '배후 세력'이 있다며 정부는 외곡하고 있다.

촛불문화제 초기만해도 정부는 아랑곳 하지 않고 일체 무시했지만, 촛불의 숫자가 점점 늘어나자 그때서야 사태를 감지하고 쇠고기 협상과 관련하여 해명에 나서기 시작했다. 그러나 말도 되지 않은 해명으로 국민을 또 우롱하고 나섰다.

검찰 경찰, '불법집회를 엄단하겠다' 선포

급기야 사테의 긴박성과 정부 관계자들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한 수단으로 대통령이 대국민담화를 발표하며 머리를 숙였다. 그러나 대통령의 담화는 국민에 대한 사과가 아니고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위성을 주장하는데에 그쳤다.

이 대통령은 권위주의적 사고를 버리고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아드려 정부정책에 반영해야 할 의무가 있다. 촛불문화제에서 국민적 요구를 무조건 정부 정책 반대라는 논리로 받아 드리지 말고 국민의 건강 안전 측면에서 검토해 하여야 한다.

그러나 대통령의 담화가 끝나기 무섭게 한 총리는 촛불문화제에 대해 불법집회라고 못을 박으며 공권력 투입을 강조하는 발언을 했다. 그후 경찰은 불법집회를 엄단하겠다고 선포하기에 이르렀다.

^^^▲ 평화적 시위자들을 검거하기 위해 수천명의 전경이 무장을 하고 토끼몰이 하듯 시민들을 연행^^^
공권력, 근거 없이 '배후설' 제기해

우발적으로 벌어진 촛불제에 참석한 일부 시민들의 도로시위를 두고 전경들을 동원해 과잉 진압하거나 강제 연행을 했다.

또한 별다른 근거 없이 '배후설'을 제기하며 압박을 가하고 있다.

경찰은 평화적인 문화제는 막지 않는다는 기본적인 방침을 세우고 있다고 하지만, 검찰과 경찰관계자는 긴급 공안회의를 열어 단순 시위 참가자라도 해산명령에 응하지 않는다면 체포하겠다는 강경 태도를 보였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한 정부고시가 이르면 내일로 예정돼 있는 가운데, 이시각 서울 청계광장에서 쇠고기 반대 재협상 촉구 촛불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자칫 도로점거 시위로 이어질 경우, 또다시 경찰과의 충돌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민의 목소리 억압 '독재정권 시절' 연상

정부와 여당들이 평화적 촛불시위를 과격시위로 몰고 있으나 그곳에는 주동자가 없다. 한마디로 '이러한 탄압을 가만히 보고 있지 않겠다'라는 것이다. 아무리 이명박 정권이 무차별 폭행과 탄압을 한다 하여도 계속 잘못된 정책을 규탄하겠다는 것이다.

폭력을 휘두를 의사도 없는 참가자들 손에는 오직 피켓만 들려 있다. 이런 평화적 시위자들을 검거하기 위해 수천명의 전경이 무장을 하고 토끼몰이 하듯 시민들을 연행하는 처사는 국민의 목소리를 억압하려는 독재정권 시절을 연상케하고 있다.

실제로 연행된 211명 중 대부분 대학생이나 젊은 직장인으로 알려졌다. 시민단체들은 경찰에 의해 강제연행된 시위 참가자들을 즉시 석방할 것을 촉구했다. 그들은 흉악한 폭도들이 아닌 헌법에 권리를 주장하고 나선 평범한 국민들이기 때문이다.

촛불문화제 시위 발단, '이 정부가 만들어'

쇠고기 관련 촛불문화제 시위의 발단은 이명박 정부가 만들었다. '국민은 떠들어라, 정부는 멋대로 한다'라는 식으로 대처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뿔난 국민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게된 동기다.

이런 자발적 현상을 이명박 정부가 국민소통으로 풀지 않고 권력을 앞세워 공권력을 이용해 강제 폭력 진압과 강제 연행으로 일관 한다면 지금보다 더한 국민적 저항을 받게 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윤아 정신차려라 2008-05-28 21:46:49
빨갱이 뉴스타운이 되었구나
김응일이 기사는 빨갱이랑 다를 바 없다.
상윤아, 너가 보수냐?

애국보수 2008-05-29 00:35:20
지금 국민들은 공안정국을 걱정하고 있다.
5공 시절을 보는 것 같다고 한다.
진보와 보수를 떠나 국가 권력으로 국민을 탄압하는 행위는 규탄되어야 한다.
정치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다.

손상윤 화이팅!!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