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제6회 순창강천산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제6회 순창강천산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 –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권오현 감독)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이 남양주더비 결승에서 남양주에코를 물리치고 유소년야구 최강자에 재등극했다.

17일 막내린 “제6회 순창강천산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지역 라이벌 남양주에코유소년야구단과 치열한 접전 끝에 18대 9로 대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 간 전북 순창군 팔덕야구장 외 7개 구장에서 119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전을 벌였다.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군체육회가 특별 후원하고 아프리카TV, 도미니온(DOMINION), 스톰베이스볼, 핀스포츠, 와니엘(WANIEL)이 후원하는 등 성황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특히 유소년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결승전을 아프리카TV 통해 강승완 인기 캐스터와 SK와이번스 출신 정의윤 해설위원의 특별 생중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는 예선은 조별리그, 결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뤄졌으며 연령별로 새싹리그(U-9), 꿈나무리그(U-11), 유소년리그(U-13), 주니어리그(U-16) 등 총 7개 부문 우승컵을 놓고 흥미진진한 승부를 펼쳤다.

유소년 야구를 대표하는 팀이자 두산베어스 최승용에 이어 올해 선린인터넷고 에이스 오상원의 프로 진출을 기대하고 있는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은 최강 리그인 유소년리그(U-13) 청룡 조별 예선전에서 경기 안양시유소년야구단(남성호 감독)을 19대3, 서울 성북구유소년야구단을 9대1, 전주완산구유소년야구단(박진호 감독)을 4대 2로 이기고 예선리그 3전 전승으로 조1위로 12강전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 최대 승부처이자 예선전에서도 4대 2의 접전 끝에 이긴 전북의 강자 전주완산구유소년야구단과의 8강전에서 4회 초까지 1대 2로 뒤지고 있다가 4회 말에 8번 타자 김민준의 우익선상 역전 2타점 2루타로 전세를 역전시키고 3대 2로 신승을 거두며 4강에 힘겹게 진출했다.

4강전에서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은 세종시엔젤스유소년야구단(장재혁 감독)을 맞아 8대 0으로 셧아웃시키며 결승에 진출했다. 팀 에이스인 권민재(상명중1)가 3이닝 동안 2안타 6K 무실점 완벽투와 마무리 정상훈(상명중1)이 1이닝 무안타 무실점, 타선에서는 송우석(광동중1), 김민준(한강초6), 권혁(상명중1)의 홈런 세 방으로 결승 진출을 이끌었다.

결승전에서는 남양주에코유소년야구단(서창호 감독)을 맞아 3회 말 고우진이 상대 3루수 실책으로 출루후 1번타자 권혁이 우중간 1타점 2루타로 선취 득점을 올렸으며 권민재의 3루 내야안타, 송우석 우전안타로 연속 타점을 올리며 3대 0으로 앞서 나갔다.

4회 초에도 1사 주자 2, 3루 상황에서 권혁의 2타점 좌전 적시타, 김세훈의 1타점 3루타, 정상훈의 1타점 좌전안타 등 5점을 득점하며 8대 0으로 점수차를 벌렸다. 이후 4회 말 남양주에코유소년야구단 송채윤이 상대투수 김세훈을 상대로 깨끗한 2타점 중전안타로 따라가며 8대 2를 만들었다. 이후 6회까지 양팀이 점수를 주고 받는 치열한 난타전 끝에 18대 9로 마무리되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특히 권혁(상명중1)의 5타수 5안타 4타점, 권민재(상명중1)가 3이닝 무실점 완벽투가 우승의 결정적인 원동력이 되었다.

대회 내내 공격과 수비에서 결정적인 기여를 한 곽동진(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청원중1)이 대회 최우수선수상(MVP), 매 경기 투타에서 맹활약한 최서원(남양주에코유소년야구단, 경민중1)과 안예찬(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구리인창중1)이 우수선수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선수상(MVP) – 곽동진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청원중1)
최우수선수상(MVP) – 곽동진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청원중1)

대회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를 안은 곽동진(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청원중1)군은 “잘한 친구들이 많아서 이 상을 받을지 몰랐다. 그래서 더 기쁘다. 이번 대회가 선수로 중학교 진학한 친구들이 출전할 수 있는 마지막 대회인데 우승에다 상까지 받아서 기억에 많이 남을 거 같다. 감독님이 경기에 집중하는 방법을 잘 가르켜 주신다. 앞으로 열심히 해서 훌륭한 프로야구 선수가 되는 게 꿈이다”고 말했다.

감독상 – 권오현 감독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감독상 – 권오현 감독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감독상을 수상한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의 권오현 감독은 “2년 동안 이번 대회 우승 멤버들이 유소년리그 주축 멤버로 활약하며 최강 남양주야놀을 만들어 주었다. 너무 고맙고 앞으로도 이 선수들이 인성을 갖춘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의 이상근 회장은 “여름방학 대회는 온 가족이 휴가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유소년야구 축제이다. 3천 명 이상의 가족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기간 내내 우리 유소년 선수들이 불편함이 없는지 야구장을 방문하여 직접 챙겨주신 최영일 순창군수님과 신정이 순창군의장님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