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에인션트 배틀’ 국내 출시
첫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에인션트 배틀’ 국내 출시
  • 박현석 기자
  • 승인 2020.10.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게임 스튜디오 맨드릴 VR과 손잡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캐주얼 모바일 게임 선보여
-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혁신성과 뛰어난 기술 협력으로 모바일 게임 영역 넓혀

Lion Studios(라이온 스튜디오)가 하이브리드 캐주얼 모바일 게임 메카닉과 전략 전술을 결합한 독특한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인 에인션트 배틀(Ancient Batt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중국 게임 스튜디오인 맨드릴 VR(Mandrill VR)과 공동 개발한 에인션트 배틀은 궁극의 승리를 향한 왕들 간 전투를 다루는 전략 시뮬레이션이며 처음으로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대륙을 거닐며 독특한 아이템을 수집하고 토지 소유권을 결정하는 전투에서 희귀한 룬을 획득하게 된다. 에인션트 배틀은 현재 iOS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에인션트 배틀은 세이브 더 걸(Save The Girl), 미스터불렛(Mr. Bullet), 슬랩 킹즈(Slap Kings) 및 인크인크(Ink Inc.) 등 히트작을 배출한 Lion Studios가 퍼블리싱을 맡았다. 2018년 3월부터 Lion Studios는 미국 앱스토어의 무료 게임 차트에서 15개 게임을 1위에 등극하도록 지원했으며 출시한 게임의 90%가 iOS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상위 10위권에 진입하도록 이끌었다. 1년 동안 Lion Studios는 수억 건의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40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

에인션트 배틀은 Lion Studios가 최초로 타 스튜디오와 공동 개발한 게임으로 Lion Studios가 게임과 퍼블리싱 서비스를 계속해 진화시키며 다양화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이다. Lion Studios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이 신속한 하이퍼 캐주얼 프로토타이핑 사이클을 통해 차트 정상에 오르도록 지원하며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 징가(Zynga), 잼시티(Jam City) 출신의 게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사내 디자인팀을 신설해 프리미엄 게임 경험을 창출한다. 맨드릴 VR은 Lion Studios팀과 시차를 극복해 가며 모든 캐릭터, 건물, 입자 효과를 재구성했으며 더 나아가 맞춤형 음향 효과를 적용해 뛰어난 몰입감은 물론 고품질의 완성도를 구현했다.

로만 쳉(Roman Cheng) 맨드릴 VR CEO는 “맨드릴 VR은 Lion Studios가 그동안 보여준 하이퍼 캐주얼 게임과 여러 중국 게임 개발사와의 성공적인 실적을 거둔 것을 감안했을 때 Lion Studios와 함께 자사 게임을 출시 및 협력해야겠다고 결심했다. 맨드릴 VR은 매력적인 게임 컨셉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UI/UX 및 제품에 대한 지원이 절실했다. Lion Studios는 테스트와 사용자 획득 외에도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밟아 게임 개발의 첫 단추부터 출시까지 지원해 줄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Lion Studios팀은 자사의 기대를 뛰어넘는 결과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니콜라스 르(Nicholas Le) Lion Studios 프레지던트(President)는 “Lion Studios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거나 하이퍼 캐주얼과 미드코어 게임플레이의 요소들을 결합하는 등 끊임없이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에인션트 배틀은 Lion Studios팀의 혁신성과 이러한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하는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Lion Studios는 에인션트 배틀 출시를 계기로 심도 있는 메타 시스템과 직관적인 코어 메카닉을 결합한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장르인 ‘하이브리드 캐주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하이브리드 캐주얼 장르는 게임 개발사들이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다양화하기 시작하고 새로운 분야의 플레이어들을 사로잡고자 디자인 관점을 탈바꿈하면서 발전하게 됐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