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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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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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20일부터 국민들이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PC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했던 공단 주요 민원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으며 특히 대다수 공공기관과 달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방식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더불어 국민이 직접 서비스 구축에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휴대폰,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의 다양한 인증방법을 도입하는 등 고객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로 공단 민원서비스 접속 시 자동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모바일 인터넷창에 www.safedriving.or.kr의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접속도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고령운전자, 어린이통학버스, 긴급자동차) 예약 △운전면허시험(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시험접수) △운전면허발급(적성검사·갱신, 재발급, 시험장 방문예약) △마이페이지(운전면허 벌점조회)이다.

 또한 오는 4월 10일에는 공단 민원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안전운전 통합민원’홈페이지를 공개한다.

 기존 e-운전면허 홈페이지 등은 운영 종료 계획이나, 타 기관(기업)에서 연계하여 사용하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는 민원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일정 기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윤종기 이사장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제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민원서비스를 적극 개선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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