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식의약/미용병원/전문의칼럼
순천향대천안병원, ‘2018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운영정신적 외상(트라우마)을 겪고 있는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 및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 관리 진행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05  16:27:20
   
▲ ‘2018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뉴스타운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대전‧세종‧충남북 지역 소방관들의 정신건강 지키기에 앞장서고 있다.

병원은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2018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의 충청권역 소방심리지원단을 운영 중이다.

소방심리지원단은 단장인 순천향대천안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심세훈 교수와 8명의 전문 상담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정신적 외상(트라우마)을 겪고 있는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 및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 관리를 돕는다.

소방심리지원단은 지난 8월부터 소방서를 방문해 ▲정신건강 교육, ▲1:1 맞춤형 상담, ▲심리치료, ▲자살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대전(6개), 세종(3개), 충남(7개), 충북(4개)지역 소방서를 방문했으며, 앞으로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심세훈 교수는 “다양한 사건사고 현장을 목격하는 소방관들은 트라우마, 외상 후 스트레스 등의 정신질환에 노출돼 있다”며, “소방관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양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