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네티즌들의 "쓴소리 단소리" 제2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천, 네티즌들의 "쓴소리 단소리" 제2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청 홈페이지 시민소리방

*고속철도 이전 계획 헛소리에 대하여]*6월7일 작성자 박연주

[시민소리방이 왜 있습니까?]

지난 5.15일 과속방지턱을 설치해 달라고 시민소리방에 글을 올렸습니다(2587번)6뤌8일 작성자 이연화
글을 올린지 한달이 되어 가는데도 담당부서만 건설과로 지정해 놓고 아무런 답변이 없습니다.

건설과 담당자분은 언제쯤 답변을 하실 건까요?
지금 이시간에도 고향의 지방도로에는 과속으로 차량들이 씽씽 질주하고 동네 어른들은 조마조마하며 농기계를 운전하며 들로 나갈 테지요
매주 고향에 가서 경운기를 운전하여 일하러 갈때마다 느끼지만 진짜 불안합니다.
과속방지턱 설치가 곤란하다면 위험표지판,감속안내판등의 다른 조치도 강구해 볼수 있지 않을 까요

[아랫장터 김천청과 -꼭 답변해주세요]-6월8일 작성자 임명환

이것도 일종의 민원이라고 생각하는데 한달이 다 되도록 아무런 조치도 없고 답변도 없는 김천시청 시민소리방 대단하십니다. 모암동(187-11번지)에 위치한 김천청과를 김천공단으로 이전하고 그 자리에는 김천 공영주차장으로 사용한다고 하시던데 그럼 그 자리에서 장사하고 계시는 세입자들은 어떡하라는 말씀인지? 전 사장은 부도내고 도망갔고 현 사장은 이전해서 갔고 이제는 김천시청이 사장님이 되시는건가요? 지금은 견인차 사업하시는분이 오셔서 시장입구를 막아놓았던데 장사를 하라는 말씀입니까? 시청에서는 전혀 책임이 없으신가요? 시부지를 빌려 건물을 짓고 세입자에게 세를 놓았다가 부도를 냈습니다. 시에서는 전혀 무관입니까? 지금 가게를 비우고 나가라면 세입자들은 하늘로 올라가라는 말씀입니까? 올바른 양심을 가지신 시청 공무원분 저에게 전화를 주시든지 답변꼭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얼마전에 올렸는데도 아무런 연락이 없어 다시한번 올립니다. 조속한 연락 바랍니다.

[김천시 하수도 공사 사고 피해 보상 청구] 6월7일 작성자 강대분

다름이 아니라 지난 1999년 6월 20일 일어난 사건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고 저의 사정과 형편을 살펴주시길 바라며 편지를 올립니다.

1999년 6월 20일 저는 아이들과 함께 시장을 갔다. 귀가 하던 도중 김천시 농소면 월곡 1리, 김천시에서 하수도 공사하던 현장(당시 하수도 공사를 하고 있었고 지반이 약한 도로를 위험 보호 장치도 해놓지 않아 위와 같은 사고를 잃으켰음)을 저와 아이셋이 지나가다 대문 지줏대가 넘어와서 아들과 나는 사고를 당해 119구급차로 김천 제일 병원으로 옮겼으나 아들과 나는 두 다리를 잃고 말았습니다.
치료도중 아영건설과 태영건설이 정신없는 남편을 위협(회사가 부도가 나면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하게 된다. 지금 회사가 부도의 위기에 처해 있으니까 이것이라도 받아라)해서, 위협에 못이겨 남편은 합의를 보게 되었으나, 터무니 없는 3억3천 만원을 받아와서 병원비와 간병비, 생계비로 다 들어 간 형편입니다. (아이는 당시 6세 이고 저는 당시 37살입니다. 두사람에 대한 보상금이고 병원비등 모든 비용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하지만 김천시 와는 합의를 보지 않았고 엄연한 시공사인데도 불구하고 김천시에서는 여전히 왜면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장님 출근길에 만나서 면담을 요청했지만 시장님은 아랫사람에게만 미루고 아랫사람은 회사에서 합의 봤으면 그만이지 시에서 뭘해 주길 바라냐고 하셨습니다.
시에 여러번 전화도 하고 부탁도 드렸지만 번번히 거절 당했습니다.
저와 아들은 택시 아니면 한 발짝도 움직일 없는 형편이라 교통비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가 평생 다리 없이 살아가야 가야 하는데, 그 고통을 시장님 아들이나 시장님 자신이 다리가 없다면 어떠한 심정인지 저는 묻고 싶습니다.

앞으로 아이가 살아가면서 격어야 할 고통을 누가 책임질 것이며, 아이의 최소생계를 위한 보상이 지급되어야만 하겠기에 이렇게 하소연 합니다.

시에서 삭제할 경우 이사실을 다른 웹사이트에도 올릴것입니다.

[고속철도 이전 계획 헛소리에 대하여]6월7일 작성자 박연주

우연치 않게 당선자 박보생시장님이 ktx고속철도역이 농소가 아닌 다른 지역으로 이전구상중이란 말을 들었습니다
이게 확실한지 향후50년이상 생각한다며 이전계획을 밝힌것으로 알고있는데 사실상 기분이 별로 않좋습니다. 박팔용시장님이 이루어놓은 계획을 수정한다니 시민의 한사람으로 개탄을 금치 못하겠고 꼭 답변부탁 드립니다 우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참여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도시주택과 답변
귀하께서 문의하신 KTX김천역사설치 위치는 2003.11.14일 설치 결정후 농소면 월곡리로 최종 입지를 발표하기 전 당시 정부에서는 약 1년간에 걸쳐 전문연구기관에 연구의뢰한 결과 최적의 입지여건과 기술적인 문제검토 등 제반사항에 대한 면밀한 검토결과를 토대로 건설교통부에서 2004.9.16일 현재의 농소면 월곡리로 위치를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2010년 제2단계 고속철도 개통에 맞추어 김천역사를 설치 완료할 계획으로 후속조치가 정부내에서 추진중에 있으며, 조만간 각종설계와 행정절차가 왼료되는데로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며 역사위치에 대한 변동사항이 없음을 알려드리오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06-06-09 12:38:33
선거기간에 발설한 발언이 읭 후휴증세가 스스히 들어나는 것같은데 이상하네. 슬마 그렇지는 않겟지요. 운동요원이 금전살포문제가지고 문제를 제기 한다는 소문이 무성하네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