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레저/스포츠여행
유레일 패스와 함께 떠나는 봄에 더 예쁜 유럽 여행지
윤정상 기자  |  yung1s2@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04  17:15:09
   
▲ 세계 최대의 튤립 축제가 열리는 네덜란드 사진 ⓒ뉴스타운

바야흐로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 돌아왔다. 형형색색의 꽃들이 활짝 피는 아름다운 봄에는 지난 겨울 움츠러들었던 기지개를 펴고 따뜻한 봄기운을 만끽하려는 여행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진다.

유럽은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곳이지만 봄에는 그 아름다움이 최고조에 이른다.  야외활동하기에 완벽한 날씨, 충분한 일광, 덜 붐비는 관광지, 합리적인 준성수기 요금이 적용되어 특히 유럽 기차 여행을 하기에도 제격이며 기차 예약도 훨씬 수월하다. 여기 유럽 기차 여행의 전문가 유레일에서 봄에 그 진가를 발하는 유럽의 멋진 기차 여행지와 봄의 생동감을 더할 축제를 소개한다.

세계 최대의 튤립 축제가 열리는 네덜란드

대부분 네덜란드를 떠올릴 때 수도인 암스테르담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네덜란드에는 그림 같은 풍경의 마을들과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로 가득하다. 풍차, 치즈 등 다채롭고 독특한 명물들도 가득하며 특히 꽃을 빼놓고는 네덜란드를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이다. 특히 리세(Lisse)에 위치한 쾨켄호프(Keukenhof)는 세계의 가장 큰 화원 중 하나이자 유럽의 정원으로도 불리는 아름다운 곳으로 2017년 3월 23일부터 5월 21일까지 세계 최대의 꽃 축제가 열린다.

백합, 히야신스, 카네이션, 수선화는 물론 쾨켄호프 축제를 대표하는 서로 다른 종류의 수백만 송이 튤립이 연출하는 장관에 연신 셔터를 누르게 될 것이다.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고 라이덴(Leiden)중앙역까지 이동 후 쾨켄호프행 54번 버스를 탑승해서 가면 된다. 유레일 패스만 있다면 기차 구간은 물론 무료 탑승

   
▲ 지역별로 특색 있는 봄을 만나는 스페인 ⓒ뉴스타운

지역별로 특색 있는 봄을 만나는 스페인

남쪽에 위치한 스페인은 다른 유럽지역보다 조금 더 빨리 봄을 맞이하고 지형적 특성 덕분에 스페인 각 지에서 저마다의 색다른 봄을 느낄 수 있다. 카탈루냐와 코스타 브라바부터 안달루시아, 바스크 지방 그리고 갈리시아까지, 각각의 지역은 음식과 문화, 심지어 언어까지 서로 다른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어 다채로운 매력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한편 5월 6일부터 13일까지 스페인 남부 헤레스(Jerez)에서 개최되는 말(馬) 축제에 방문하면 다채로운 퍼레이드와 전통적인 의상을 입은 주민들, 그리고 말과 관련된 수백 개의 행사 부스를 볼 수 있어 보다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스페인이 자랑하며 세계적 명성을 가진 주정강화와인 셰리를 맛보는 기회도 놓치지 말 것. 마드리드(Madrid)와 헤레스(Jerez)는 기차로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정도 소요되며, 매일 최소 두 번의 직통열차가 있다.

한편 스페인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바르셀로나에서는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유명한 뮤지션들의 공연으로 구성되어있는 유럽 최고의 음악 축제인 프리마베라 사운드(Primavera Sound)가 개최된다. 기차로 어떻게 이동할까?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의 주요 철도 연결 중심지로, 전국에서 기차를 타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도 6시간 15분이 걸리는 직통열차가 있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봄에 더 빛나는 비경, 슬로베니아 ⓒ뉴스타운

봄에 더 빛나는 비경, 슬로베니아

알프스의 작은 진주로 불리는 슬로베니아는 작지만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가득한 곳이다.

특히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손꼽히는 동화 같은 풍경의 블레드 호수는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 중 하나로 알프스 만년설이 녹은 물이 만들어낸 반짝이는 호수의 비경은 봄에 그 빛을 더 발한다.  특히 슬로베니아는 야외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슬로베니아 사람들의 자부심인 소카 계곡에서 래프팅, 카누, 카약과 같은 스포츠는 물론 로가스카 계곡(Logarska Valley)에서는 자전거를 타며 여유를 만끽할 수도 있다.

   
▲ Dutch-train-passing-flowers ⓒ뉴스타운

한편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라냐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제적인 명성의 음악 축제 Druga Godba는 음악 워크샵, 어린이 대상의 이벤트, 아트 전시회,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더불어 날이 따뜻해지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류블라냐 중앙시장 옆 광장에서는 오픈 키친 마켓이 열리는데 50 여 명의 셰프가 야외 주방에서 직접 선보이는 다국적 요리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았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윤정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