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윤리강령
'뉴스타운'(이하 ‘회사’라 함)은 뉴스의 객관성과 중립성을 모토로 진실에 근거한 뉴스를 공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자윤리강령을 준수할 것입니다.

1. 보도준칙

· 독자의 시각에서 뉴스 가치를 판단한다.
· 국익과 시장경제를 우선으로 한다.
· 추측보도, 근거 없는 보도, 사회를 어지럽히는 보도를 배제한다.
· 사실 확인을 통한 정확한 보도를 목숨처럼 여긴다.


2. 공정보도

· 특정 권력, 금력, 이익단체 등의 압력에 굴하지 않으며, 국민의 알권리 충족에 최선을 다한다.
· 취재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보호함을 원칙으로 한다.
· 개인적인 물욕이나 이해관계 때문에 기사를 왜곡하거나 일방적인 편을 드는 편파 보도를 하지 않는다.
· 다른 매체를 표절하지 않는다. 상황에 따라 인용보도의 필요성이 확인 될 경우는 출처를 밝힌다.
· 빈부격차, 성별, 직업, 학력, 지역에 따른 차별이나 일방적인 피해를 주지 않는다.
· 보도에 잘못이 발생할 경우는 가장 빠른 시간에 이를 정정 보도하고, 만약 반론권 요청이 있을 경우는 이를 최대한 반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품위유지

· 기사와 관련된 이해당사자로부터 기자의 품위를 해치는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는다.
· 기자라는 특권을 이용해 취재원에게 협박을 가하거나 반대로 목적의 식을 갖고 인사청탁 또는 특혜 등을 절대 요구하지 않는다.
· 기자는 취재과정에서 입수한 정보를 기사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외부에 사전 유출해서는 안된다.
· 미 공개 정보를 이용해 개인의 사리사욕을 충족시켜서는 안된다.
· 업무와 관련된 업체나 단체의 사업에 개인인적으로 관여해 회사의 명 예를 실추시키지 않는다.
· 언론인은 정당가입이나 정치적 활동을 할 수 없다. (만약 이런 행위를 하고자 할시에는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한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