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분당이냐, 화합이냐' 기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분당이냐, 화합이냐' 기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천심사위 인선, '친이-친박 대혈전장' 될 수도

^^^▲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정치도 투기를 해야 한다. 단숨에 목적 달성을 하려 하다가는 큰 낭패를 보기 쉽다.

그동안 박근혜 전 대표는 자신의 이미지인 정도와 원칙에 많은 투자를 했지만 결국 손해를 보고 말았다.

물론 그중에서도 박 전 대표의 깨끗한 이미지를 선호하는 지지자들을 얻었지만 그정도의 지지율을 얻고자 이처럼 많이 손해를 봐야 하는건지 되묻고 싶다.

정치 앞날 위해 뒤로 물러날 줄 알아야

정치란 때론 손해를 감수하드라도 미래를 위한 발판을 만들기 위해서 뒤로 물러 날 줄 알아야 한다. 모든것을 손아귀에 쥐려다가는 더 큰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지금 박근혜 전 대표가 그꼴이다.

다 이긴 경선을 양보라는 미덕으로 패배하여 대선에 나가지도 못했던 기억을 벌써 잊었는가. 그때도 역시 정도와 원칙만을 고집하다가 스스로 올가미에 걸려 이런 패배를 당한 것 아닌가. 진정 잘못된 양보였다고 박 전대표도 후회했을 것이다.

박근혜 당 대표 시절에도 동료 의원들의 숱한 비난을 받아가며 고생하며 키워온 당이다. 박 전 대표의 당의 애착을 그 누구도 다 알아주고 있다. 그러나 자신의 앞날은 생각하지 못하고 또 다시 정도와 원칙을 내세우며 조그마한 양보를 얻어 내려고 공천지분을 놓고 힘겨루기를 하고 있다.

지금은 일방적으로 박 전대표 '손해보는 짓'

이것은 일방적으로 박 전대표가 손해보는 짓이다. 만일 요구하는 공천지분을 얻었다고 치자, 그렇다고 박 전대표의 권위가 올라서는 것도 아니다. 이미 한나라당은 박 전대표가 넘나볼수 없게 인의 장막이 두텁게 쌓여 있다. 그런 당속에서 무엇을 바라고 있는가.

지금 박 전 대표가 바라는 것은 공천지분이 아니라 당헌,당규에 입각한 정도와 원칙을 내세우고 있다. 그렇다면 정도와 원칙을 강조하며 당을 흔들고 있는 것도 자신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런 주장을 이측이 들어준다면 또 다시 원점으로 돌아갈 박 전대표가 아닌가.

그러기에 박 전대표가 주창하는 정도와 원칙은 무의미 하다는 것이다. 공천이란 어느 계파든 시시비비를 가리고 본선에 추천되어 나서는 것이다. 내사람이 아니라도 당을 위해 한석이라도 더 건질 수 있는 그런 참된 인물이 나서야 하는 것이 공천의 본질이다.

양측의 행위, '계파 만들기 위한 줄다리기'

그러나 지금 양측이 보여주는 것은 자신의 계파를 한사람이라도 더 만들기 위한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결국 박 전대표도 정도와 원칙을 망각한체 투정을 부리고 있는 것이다. 나라꼴이 어찌되던, 국민들이 도탄에 빠져 있던 상관없이 자신의 계파들을 위해 자리다툼을 하는게 아니던가.

분명한 것은 친이-친박간 갈등을 풀수있는 해결책은 공천지분 보장일 것이다. 즉,‘내 사람’의 공천담보 약속을 더 받아내려는 것이다. 여기에 친이-친박 양 계파간 알력이 얼키고 설켜 이런 난장판이 벌어진 것. 이러한 가운데 이 당선인과 박 전 대표와 23일 만난다.

두 사람이 만나면 분명 어느식으로든 해결될 것으로 본다. 제일 쉬운 해결책은 이 당선인이 박 전대표를 생각하고 있다면 지분을 확실하게 인정해주는 배려로 공천갈등을 해소하고, 당을 박근혜 중심으로 총선체제로 전환하면 될 것이다. 또한 더욱 신뢰를 주려면 박 전 대표를 차기 대선주자로 인정해 준다면 순탄하게 해결된다.

공천심사위 인선, 이측-박측 대혈전 될지도

그러나 이건 기우에 불과하다. 이 당선자가 모든 것을 쉽게 내놓지 않을 것이며, 또한 그 측근들이 이를 그대로 인정할 사람들이 결코 아니기 때문이다. 아마 박 전대표를 달래기 위한 묘책을 강구하여 일부분만 내 줄 것이 뻔하다.

이번 회동이 한나라당 갈등을 잠재우는 계기가 될지, 분열의 도화선이 될지는 아무도 예측하기 어렵다. 당장 24일 결정될 공천심사위 인선을 놓고 이 측과 박 측이 대혈전을 벌릴지도 모른다.

이미 친이-친박 양측 모두가 감정의 골이 깊게 파인 상태다. 결국 박 측근들의 '분당이냐 화합이냐'에 박 전대표의 마음도 무겁게 느껴질 것이다. 어차피 정치적 앞날을 생각한다면 한나라당을 벗어나야 할 것이며, 또한 '분당, 탈당'이라는 카드를 쓸바에는 지금이 최적기다.

박 전대표가 5년후에 대선을 향할 마음가짐이 있다면 결단을 속히 내려야 할 것이다. '순간의 선택이 십년을 좌우한다'는 어느 회사의 광고 문구가 불현 듯 떠오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08-01-24 08:22:10
거느리는사람도 큰몫을하는데 양순둥이만모아놧으니 당연하지, 야바위 사기꾼들을 거느려야 성공하는데,

박순호 2008-01-24 10:35:41
박근혜는 5년후는 없다고 생각된다. 하루라도 빨리 탈당을 함이 지해로운 방법이다.

한심하다 2008-01-24 10:49:20
박근혜를 따르는 무리들은 연예인에 팬들이 따르는 것 같이 그러한 행위가 오히려 근혜에게 독이 되다는 것을 판단못함을 한심하다.

근혜를 위한다면 싸끔한 해초리 같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
왜 그곳에 있어야 하는지
다시한번 묻고싶다.

정도정치 2008-01-24 13:49:48
박근혜 일부지지자들은 무조건 맹종이다 그러기에 그런사람들로 인해
박근혜지지카페가 분란이 생기는이유중 큰요인이다. 무조건 맹종은 위험한것이다 목에 칼이 들어와도 충언할줄 알아야하는법.
그리고 지지자라는 분들 카페활동보면 순순운운하는데 무슨연예인 지지하는것도 아닌데 순수인가? 정말 순수운운한다면 그냥정치인 박근혜로 좋아만 해야하는것아닌가. 대통령만들기에 왜나서야
연예인 카페도 특정가수 좋아한다고 꼭 1등만들려고 하는것은 아니다
단지 그사람의 노래가 좋을뿐이지.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