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2007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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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2007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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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 수상

㈜풀무원(www.pulmuone.com 대표 남승우)이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개최한 ‘2007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Korea Brand Conference)’에서 올해 최고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2007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IPS 브랜드 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로 최근 5년간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중심으로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관리시스템과 성과에 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브랜드 경영(Brand Building, Brand Management, Brand Communication, Brand Equity, Brand Trend) 측면과 브랜드 관리시스템(브랜드 경영전략과 인프라 구축 정도, 체계적인 브랜드 경영전략의 실행, 브랜드 경영성과의 측정)으로 구성된 평가 항목에 따라 브랜드 및 마케팅 관련 학계, 업계, 단체, 정부 및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포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산업정책연구원이 개최하는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Korea Brand Conference)’ 내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게 된다.

시상식 후 대상 수상 기업의 우수브랜드 경영사례 발표가 진행되며, 올해는 풀무원이 2007 최고의 브랜드 수상기업으로 ‘풀무원 브랜드 경영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풀무원은 환경 변화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관리가 전체적으로 우수하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브랜드 관리 인력의 브랜드 이해도가 높아 시장에서의 강력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 받았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풀무원은 일찍이 ‘환경경영’과 ‘고객기쁨경영’ 및 ‘바른 마음경영’의 세 가지 경영철학을 확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추상적인 가치로부터 실천가능하고 구체적인 경영시스템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국제적인 기준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를 기반으로 세계적 추세인 ‘혁신’과 ‘윤리’에 발맞춘 경영시스템을 확립해 나아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상(대통령상)을 받은 풀무원과 함께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은 신한은행이, 우수상(산업자원부장관상)은 레인콤과 경남 의령군청이 각각 수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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