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적인 촉진제
건설적인 촉진제
  • Christopher Kim
  • 승인 2021.07.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imulant : 흥분제, 각성제(覺醒劑)

'똥구멍이 찢어지도록 가난하다'는 말을 쓰기가 민망해서 그냥 '찢어지게 가난하다'는 표현을 하게 됐고 그렇게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너무 가난해서 먹을 먹이 없었을 때 초근목피(草根木皮)로 양식을 대신할 때가 있었다.

물론 고기 종류처럼 기름기 있는 음식 먹는 것은 상상도 못했다.

초근목피에 보리와 같은 잡곡을 섞어서 먹으면 변이 굳어져서 '똥구멍이 찢어질 정도로' 변 보기가 힘들었다고 한다.

그럴때 '감히' 취미 삼아 또는 심심해서 '마약류'를 복용할 수는 없었을 것이다.

여유가 있었던 유럽 지역의 상류증에서는 커피를 즐겨마신 것이 14~15세기부터였다고 한다.

그래서 바로크 시대 음악의 대표적 작곡가인 Bach는 1732년에 'coffee cantata'를 작곡까지 했다.

또 어느 유럽의 시인은 커피를 주제로 이런 시를 썼다.

"Black as the devil, hot as hell, pure as an angel, sweet as love." 커피는 악마처럼 검고, 지옥과 같이 뜨거우며, 마치 천사를 닮아 순수하고 사랑 같이 달콤하다.

커피가 세계적인 주요 음료가 되면서 건강과의 관계를 논하기도 해왔다.

Coffee is a highly popular beverage worldwide, containing caffeine which is a central nervous system STIMULANT. 커피는 카페인 성분을 가지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높은 대중성을 지닌 음류수인데, 카페인은 중추 신경계를 자극한다.

그래서였을까? 유럽에서는 커피가 대중화되면서 악마의 음료라는 부정적 딱지도 붙어졌다.

커피가 여러 가지 생활습관병(성인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Possible health benefits of coffee have emerged, such as reduction in cancer, diabetes and cardiovascular disease. 커피가 가진 이점들이 나타나는데, 그것은 암, 당뇨, 그리고 심장 질환을 줄인다는 것이다. 달달한 커피는 효과가 적고 black coffee여야 한다.

뇌를 자극하는 것은 coffee만은 아니다.

It is a well-known fact that energy drink as well as coffee is a STIMULANT. 커피는 물론 에너지 음료도 자극제라는 것이 잘 알려진 사실이다.

술은 어떤가? 포도주를 매일 한잔 정도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러나 과음은 문제다.

Alcohol cannot be STIMULANT but a depressant. 알콜은 자극제일 수 없고, 신체기능 저하제이다.

stimulant는 1700년 후반의 Latin어 stimulare가 그 뿌리이며, '바늘 등으로 쑤신다'는 뜻이다.

옛날 조상들은 소화가 안될 때, 사관(四關)을 바늘로 찔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했다.

나라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지도자의 말과 행동이 백성을 각성시키는 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말과 행동이 같지 않은 사람들에게 권한다.

Mind p's and q's and it helps you make a great decision and STIMULANT for the people. 말과 행동을 조심하라. 일치하게 하라. 그러면 그것이 당신이 국민들을 위해 결정하고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Tell me what would you like to be a STIMULANT for? 당신은 무엇에 촉진제가 되고 싶은지 나에게 말해주시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