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승산과 확률
흥미로운 승산과 확률
  • Christopher Kim
  • 승인 2021.07.2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dds : 배당률, 승산, 유리한 조건

미국에 사는 한인들 가운데 영어에 좀 미숙한 사람들도 쉽게 이해하는 것이 even and odd이다.

미국의 길 자체가 거주지 주소가 되면서 가려는 방향을 중심으로 한쪽의 주소가 짝수(even)이면, 반대쪽의 주소는 홀수(odd)로 되어있다.

대부분 직접 운전을 하는 사람들은 홀수와 단수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다가 실수를 하게 되는 것은 odd와 odds를 같은 뜻으로 보는 한인 교포들이 많다는 것이다.

보통 s를 붙여서 명사의 단수와 복수, 동사의 3인칭 단수에 붙이는 것만 생각하다 보니, odds가 odd의 복수라고만 생각해서 낭패를 보는 사람이 있다.

한국의 양궁이 세계적임은 이미 알려진 것이다.

1988년 이후 한 차례도 올림픽 대회에서 여자 양궁이 금메달을 빼안긴 적이 없다.

The ODDS has been that Korean women's archery teams win. 한국의 여자 양궁팀이 승리하게 될 가능성이 있어왔다.

스포츠에서 그렇게 멋진 소식이 있는가 하면 한국의 몇몇 정치인들은 불법선거를 통해 집권하고, 불법을 저지르면서 정권을 연장하고 싶어 안달을 하고 있다.

각종 불법 행동으로 정권을 '약탈'한 맛을 본 사람들은...

The ODDS are that they will commit the same crime again. 그들이 같은 범죄를 저질을 공산이 크다.

Who will be able to stand a chance against ODDS like these terrible and infair situations? 누가 이런 끔찍하고 불공평한 여건에 맞설 수 있을까?

Against all the ODDS, the one whom people support and help will be finally victorious. 모든 불공정 가운데서 국민들이 지지하고 돕는 사람이 결국 승리할 것이다.

You can guess who will be. 당신은 누가 그렇게 될지 추측할 수 있다.

착각 속에 사는 정치인들은 이런 생각을 할지도 모른다.

The ODDS are in my favor. "가능성은 내 편이다."

그런 자에게 이런 말을 하고 싶다.

Believe what you want to believe. 당신이 믿고 싶은 것을 믿을지니라.

odds를 이렇게도 쓴다.

A lot of housekeepers put in some clothes, odds and ends, check up the e-mai and make-up almost every morning. 대부분 주부들은 거의 매일 아침에 옷을 입고 사소한 일을 하며 화며 email을 확인하고 화장을 한다.

The ODDS against flipping a coin heads up 10 times in a row are 1,023 to 1. 동전을 10번 던져서 연속으로 앞면이 나올 가능성은 1,023대1이다.

It is IDDS-on that you will live to be 100 years old. 당신이 100살까지 살 가능성이 높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