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흰머리
스트레스와 흰머리
  • Christopher Kim
  • 승인 2021.06.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ress-induced : 스트레스 유발하는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긍정적인 사건은 이뤄지는 과정이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린다.

하지만 부정적인 것은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이뤄진다.

Rome wasn't built in a day. '로마는 하루에 세워지지 않았다'는 말처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경제 발전은 수십 년에 걸쳐 이루어졌다.

그러나 지금 정부에서 하는 일을 보면, 민주주의와 경제적 후퇴는 아주 짧은 기간에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사람 육체도 마찬가지다.

육체적 성장과 정신적 발전은 많은 시간과 노력, 정성이 필요하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받아 생기는 질환은 생각 밖으로 빨리 우리 몸을 변화시킨다. 믿거나 말거나 (believe or not) 이런 일이 있었다.

Legend has it that Marie Antoinette’s hair turned gray overnight just before her beheading in 1791. 프랑스 전설에 따르면, Marie Antoinette가 1791년 참수형을 당하기 바로 직전, 그녀의 머리털이 회색으로 바꼈다고 한다.

죽음의 공포로 인한 스트레스가 그녀의 머리를 하루밤에 바꾼것이다. 그녀는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기 전의 마지막 여왕이었다.


심리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Stress does turn hair gray. '스트레스가 머리를 회색으로 바꾼다'고 했다. 그런 현상을 stress-induced(스트레스 유발성)이라고 한다.

옛날 공부 많이 한 사람들이 대머리가 된다는 속설이 있었다.

이제는 스트레스 많이 받는 사람의 머리털이 쉽게 회색으로 바뀐다는 확실한 근거도 갖고 있다.

STRESS-INDUCED cardiomyopathy STRESS-INDUCED hypertension.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유발성 심근증과 스트레스성 고혈압도 있다.

A pregnant woman may have STRESS-INDUCED eating disorder. 임신한 여인이 스트레스성 음식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있다.

나는 백발이 됐으나 그 백발 사이로 검은 머리가 가끔 생기고 있음을 보고 놀랬다. 나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The researchers were surprised to discover that hair color can be restored when STRESS-INDUCED way of life is eliminated. 연구원들은 머리색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생활 방식을 제거할 때 회복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내가 오랫동안 목사로 많은 사람들을 대할 때 얻었던 스트레스가 이제는 사라져서 머리 색이 바뀌고 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다. 나에게만 그런 형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Reducing STRESS-INDUCED life style helps to restore some of your natural color. 스트레스성 삶의 방법을 줄이는 것이 당신 머리의 본래 모습으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Why don't you live a non STRESS-INDUCED life? 스트레스 받지 않는 삶을 사는 것이 어떨까? 문제가 없지는 않다.

Moon and his stupid followers give us unwanted STRESS-INDUCED matters. 문재인과 그의 멍청한 졸개들이 우리에게 원하지 않는 스트레스 유발성 사건들을 주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