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제품 다양한 세대의 니즈 맞춰…현명하게 선택해 면역력 챙기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삼 제품 다양한 세대의 니즈 맞춰…현명하게 선택해 면역력 챙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얼과 Z세대들 사이에서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열풍이 불고 있다.

'미닝아웃'은 개인의 취향과 사회적 성향을 거침없이 나타내는 행위를 의미하는 것으로 최근 SNS를 통해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친환경 마크가 부착된 상품, 무항생제 식품, 유해한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은 의류, 동물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화장품 등이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의미를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미닝아웃'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제품의 품질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일회용품 사용여부, 신선도 유지를 위한 시스템, 친환경 포장재 등을 꼼꼼히 따져 스마트한 혹은 착한 소비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미닝아웃’ 소비 트렌드는 패션, 뷰티, 식품 등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데 그 중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신선도 유지를 위한 콜드체인 기반의 냉장배송이나 환경 보호, 공정한 세상 등 착한 소비와 관련된 백화점, 마트 등의 선물세트 출시가 활발한 추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홍삼 역시 다양해진 소비자의 성향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 생산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전문 브랜드 정관장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홍삼의 효능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누구나 꾸준하게 섭취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홍삼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스틱 파우치에 담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커피믹스보다 작은 크기의 홍삼스틱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해 2040 직장인과 여행객들 사이에서 업무시, 외출시의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어린이 제품으로는 3~4세, 5~7세, 8~10세 등으로 세분화된 정관장의 어린이 홍삼 브랜드 ‘홍이장군’이 적합하며 이후 청소년기에는 청소년제품 ‘아이패스(H·M·J)’를 추천한다. 그외에도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본, 화애락진, 중년 남성을 위한 홍천웅 시리즈 등이 있다.

한편 홍삼은 식약처가 인정한 5대 기능성을 갖춘 식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정관장은 자가섭취뿐만 아니라 부모님, 아이, 지인 등의 선물로 홍삼이 많이 이용되는 점을 고려해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계약재배로 수확한 6년근 수삼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등 원재료 및 품질을 차별화한 홍삼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홍삼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