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5.18 40년] 지식인 언론의 비겁함 그게 5.18키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광주5.18 40년] 지식인 언론의 비겁함 그게 5.18키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조우석 칼럼

광주5·18 40년과 관련해 저는 이미 두 차례 방송을 했다.

첫 번째가 지난 40년 광주·호남만 살고 대한민국은 죽어갔다는 지적을 했다. 뒤이어서 이렇게 나라가 망가지게 된 배경에 똬리 틀고있는 김대중 김영삼의 잘못도 비판했는데 분명한 사실은 한국인들은 대부분 5.18의 노예로 살고 있는 게 현실이란 점이다. 그런 세상은 점점 더 광기로 치닫는 것도 어쩌면 피할 수 없는 일인지 모른다.

그걸 보여주는 게 이른바 '전두환 치욕 동상'이 아니냐?

5.18단체들은 얼마 전 광화문광장에 놓여있던 그 동상을 광주로 옮겨갔고, 거기 시민들은 이걸 망치로 때리거나 발로 걷어찼다. 그런 미친 짓, 즉 최악의 광기를 KBS, 연합뉴스를 위시한 수많은 좌빨 매체들이 이런 걸 무슨 뉴스인양 무책임하게 보도했는데, 뜻밖에도 반발, 그것도 아주 격렬한 반발이 일어났다.

어린 자녀를 둔 한 광주 여성이 거기 시청의 5.18 담당 공무원에게 전화를 걸어서 이런 미친 짓거리를 강력 비판한 것이다. 그 내용이 핵심을 찌른다.

“5.18 유공자 아니면 광주 살면 안 돼요? 그런 동상 때려가면서 우리가 살아야 돼요? 왜 그런 원망과 불평과 열등의식과 피해의식을 내 아이들에게 교육을 시키느냐고요”

여러분 어떠신가? 놀라운 반전이 아닐 수 없다. 이 나라에서는 5공을, 80년대를, 신군부를, 전두환 대통령을 비틀고 욕하는 짓거리를 민주화의 이름 아래 40년 동안 벌여왔고, 이는 명백히 광기에 다름 아닌데다가 전혀 근거없는 원망과 불평과 열등의식과 피해의식에 다름 아닌데, 그런 꼴을 아들에게 대물림하고 싶지 않다고 아우성이다. 어떠십니까?

현대사의 암덩어리로 커져온 광주 5.18 문제를 수수방관해오거나 키워온 이른바 지식인 언론들보다 그 광주 여성이 훨씬 윗길이라고 본다. 신군부의 80년대를 향해 침을 뱉고, 전두환을 악마라고 손가락질하고 있는 얼간이 386운동권보다는 100배 1000배가 낫고, 거기에 동조해서 바보짓을 하는 지금 평균적인 한국인보다 그 분이 훌륭하다는 뜻이다.

현재 한국사회를 짓누르는 대표적인 거짓말은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영훈 교수가 싸우고 있는 반일 민족주의가 있고, 그 전에 세월호가 있으며 결정적으로 오늘 검토하고 있는 광주518이다. 반복한다. 반일 히스레리라는 것, 세월호 그리고 광주518이 문제인데, 그것의 공통점은 그게 대부분 허위에 토대를 뒀다는 점이다. 그래서 아차 하는 순간에 광기로 치닫는데 정말 무서운 건 이게 어느 순간 권력화됐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여기에 동조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선택의 영역이 아니고, 이 거짓 덩어리에 굴복하지 않는 사람을 찍어누르고 있고, 거대한 사회적 정치적 불이익을 안겨준다는 뜻이다.

특히 광주518의 경우 한걸음 더 나간다. 이 권력을 법제화하려 한다. 광주518을 비방하는 사람은 아예 징역형을 살게 하자는 것이고, 그걸 광주518특별법 개정안에 집어넣자는 움직임이 아직도 살아있을 정도다.

오늘 동아일보를 보니 518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민주당이 벼르고 있다. 그렇다. 반일 히스레리라는 것, 세월호 그리고 광주518을 방치할 경우 거대한 거짓과 광기의 전체주의가 완성될 것임을 기억해두시길 바란다.

그래서 오늘 이 자리에서 물어봐야 한다. 거대한 거짓과 정신 나간 광기의 전체주의 완성을 돕고 있는 광주518을 만든 건 누구인가? 우리 사회의 위선과 비겁함이라고 하는 본다. 보다 구체적으로 이 나라의 엉터리 지식인과 언론이 바로 그들이다.

지난 번 방송에서 나는 밝혔다. 광주 5·18은 대한민국 저주하고 해체하기 위해 386운동권이 만들어낸 발명품이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래도 1980년대와 신군부 그리고 전두환을 저주하지 않을래? 이래도 대한민국이 반칙-특권이 판치던 더러운 나라였다고 믿지 않을래?”

그렇게 386운동권이 지난 40년 동안 떠들어왔고 그게 먹혀들어왔다. 그게 지금은 어떻게 손써볼 수 없는 수준의 신화이자 우상으로 자리 잡았는데, 그걸 그대로 방치하거나 부채질해온 게 이 나라의 엉터리 지식인과 언론이다. 이게 바뀌지 않는 한 이 나라는 회복 불능이다.

국내 유일하게 광주518을 비판하는 학문적 조직이 있는데, 그게 518역사학회이다. 그곳에서 오늘 펴낸 장문의 성명서가 나라 망치는 광주518을 방치해온 우리 사회의 위선과 비겁함을 비판하고 있고, 그 문장으로 성명서를 마무리 짓고 있는 것도 우연이 아니다.

“국가와 국민을 지키려면, 정치가 바로 서야 하고, 정치를 바로 세우려면 역사를 바로 잡아야 한다. 이 땅에서 자식을 키우는 모든 국민들은, 나라 지키기에 나서야 한다. 그런데, 오늘 소위 보수 진영의 미디어와 학자들, 오피니언 리더들은, 이 중대한 문제에 대해서 모두 입을 처닫고 있다. 비겁하거나 사악하다” 백번 공감한다. 그리고 성명서는 5공 당시에 지위를 누리고 한 자리 했던 사람들이 자신있는 증언과 활동 대신 지난 40년 동안 모두 꽁꽁 숨어있었다는 지적도 했는데, 그 또한 맞는 소리다. 일부는 자업자득이라는 말이다.

그래서, 그런 결과로 저들은 전두환 대통령의 동상을 만들어 무릎을 꿇리고, 등 뒤로 수갑을 채워놓고 있으고, 그 결과 시민들이 구둣발로 동상을 때리는 짓거리를 무슨 뉴스인양 취급하고 있다. 이 나라 언론의 기자와 지식인 집단은 비겁하거나 사악함의 차원을 넘어서 모두 후레아들넘들이라고 욕할 수밖에 없는 비참한 상황이 지금이다.

그게 전부가 아니다. 그들은 90세가 다 된 연로한 전두환 전 대통령을 광주로 끌어다 재판을 한답시고 농간을 부리고 있고, 교사들은 어린 학생들을 시켜서, “전두환 살인마”를 외치게 하는 짓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그렇다. 이런 광기를 바로 잡아야 대한민국이 살아난다. 반복하지만 광주518 40년은 광주와 호남이 독판을 치고 대한민국이 죽어간 세월이었다. 이걸 바로 잡지 못하고선 이나라에 미래가 없다는 진실을 재확인한다.

지금의 거대한 거짓과 정신 나간 광기의 전체주의 완성을 돕고 있는 광주518을 만든 건 우리 사회의 위선과 비겁함이고, 보다 구체적으로 이 나라의 엉터리 지식인과 언론이라는 얘기까지 오늘 전하겠다.

※ 이 글은 18일 오후에 방송된 "[광주5.18 40년] 지식인 언론의 비겁함 그게 5.18키웠다"란 제목의 조우석 칼럼을 토대로 재구성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