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공유 서비스 'Youtube'에서 활동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보람튜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3일 매일경제는 '보람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보람 양의 가족회사가 강남에 위치한 수십억 원의 건물을 구입했다고 전했다.
이에 일부 누리꾼은 강남 건물을 구입할 정도인 '보람튜브'의 수익에 대한 궁금증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Youtube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자료를 분석하는 '녹스인플루언서'에서 '보람튜브'의 월 수익이 약 31억 300만 원으로 예측됐다.
'보람튜브'는 '보람튜브' 채널을 포함해 '보람튜브 토이 리뷰', '보람튜브 브이로그' 총 3개의 채널로 운영된다.
'보람튜브'의 경우 Youtube 수익이 월 6518만 원 가량으로 예상되며 '보람튜브 브이로그'는 약 24억 4300만 원, '보람튜브 토이 리뷰'는 5억 9500만 원 가량의 월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3개의 채널을 합쳐 월 31억 300만 원 정도의 Youtube 수익을 올리는 '보람튜브'는 광고 등의 제휴로도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람튜브 토이 리뷰'는 동영상 1개에 약 2억 원의 수익을 올리며 '보람튜브 브이로그'는 약 13억 4천만 원, '보람튜브'는 1억 61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러한 자료에 따르면 '보람튜브'는 광고 등의 제휴만으로 동영상 당 17억 100만 원 가량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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