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남이섬! 마카오-마닐라-쓰촨-서울서 릴레이 홍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원더풀 남이섬! 마카오-마닐라-쓰촨-서울서 릴레이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드 후폭풍, 안보 등으로 위기 맞은 관광업계… 남이섬은 국제교류 및 업무협약 등 적극 행보

▲ 세계관광연맹(WTA) 창설 총회에서 환담하는, 브라질 관광부 장관 남이섬 전명준 대표이사, 민경훈 상무(왼쪽 부터) ⓒ뉴스타운

사드와 안보 문제로 인한 관광업계의 불황이 장기화 될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남이섬의 국제적 릴레이 홍보가 펼쳐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5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700만명이 넘는 최대 실적을 거뒀던 방한관광 시장은 올해 400만명 이상 줄어들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게다가 북한의 핵·미사일 시험발사 등 안보문제까지 겹치면서 인바운드 여행사는 폐업이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남이섬은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한 주 동안 마카오, 마닐라 등 가을이 없고 눈이 내리지 않는 남국(南國) 사람들에게 남이섬의 아름다운 단풍과 매력적인 겨울 문화를 생생하게 전하며 감성을 자극하는 시간을 가졌다.

9월 14일부터 3일간 마카오 베네치안 호텔에서 열린 태평양아시아관광협회 트래블마트(PATA TRAVEL MART)에서 남이섬은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단체, 관광지, 여행사 등 1000여명의 SELLER, BUYER들과 활발한 상담을 전개하였다.

이 행사에 참가한 남이섬은 전세계 21개국(중국, 대만,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그리스, 멕시코, 인도, 아랍에미리트, 영국, 바레인, 스페인, 미국, 헝가리, 부루나이, 일본, 러시아) 55개팀과 정식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세계여행전문블로거협회를 통해 남이섬을 알릴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행사기간 중 전명준 남이섬 대표는 록포(LOK PO) 마카오일보(MACAO DAILY NEWS) 대표를 비롯한 12개 지역 언론사 편집장들을 따로 초청한 만찬에서 “해외에서 우려하는 것과 달리 한국의 안보상황은 매우 안정적이며 한국만이 가지는 특별한 관광 콘텐츠를 적극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 남이섬과 마카오 언론계 인사 들이 주축이 된 ‘한-마카오 친선우호협회’를 발족키로 하고 전 대표와 록포 대표가 공동회장을 맡기로 하였다. 이로써 한국과 마카오 간 미디어차원의 관광교류가 적극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15일부터 필리핀 마닐라에서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열린 Korea Winter Travel Fair 2017에 참가한 남이섬은 ‘평창동계올림픽 및 강원도의 겨울 알리기 행사’에 참여해 필리핀 주요 여행사 약 45곳과 B2B상담을 진행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16~17일 진행된 B2C 홍보행사에서는 남이섬을 비롯한 강원도 대표 여행지와 리조트, 항공사 등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각 부스에서는 상담을 비롯한 각종 체험행사도 진행되었는데, 남이섬 첫키스 벤치를 구현한 체험장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많은 관람객들이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이밖에 남이섬은 지난 12~13일 그랜드 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2017)에도 참가해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다. 국내외 1,200여 관광업체(해외 400, 국내 800)가 참가한 이 행사에서 남이섬은 인센티브 관광을 비롯한 MICE 프로그램과 함께 무슬림 편의시설 등 특수 관광객을 상대로 한 상담도 활발하게 펼쳤다. 이에 힘입어 태국, 인도네시아 단체의 MICE 프로그램 구성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투어 프로그램 패키지 상품에 남이섬 일정 구성을 합의하는 등의 알찬 성과를 이뤄냈다.

한편, 사드 배치로 한중관계가 냉각되며 국내관광이 침체되는 상황 속에서도 남이섬은 지난 11~13일 중국 쓰촨성(四川省) 청두시(成都市)에서 열린 세계관광연맹(WTA: World Tourism Alliance) 창립총회에 한국 대표 자격으로 초청되어 주목을 받았다. 남이섬은 이 자리에서 세계 90개국 회원들과 포럼, 협약 등을 진행하며 관광교류와 한중 우호관계의 조속한 회복을 강조했다.

중국 정부와 국가여유국이 셰계관광의 활성화를 도모코자 창설한 WTA총회는 중국 왕양(汪洋) 부총리와 리진자오(李金早) 국가여유국 장관이 참석했으며, 탈렙 리파이(Dr. Taleb Rifai) 세계관광기구(UNWHO) 사무총장은 축사를 통해 “WTA가 국제간 관광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창립총회 기간 중 쓰촨성의 대표적 관광특구인 ‘도강언(都江堰)시’에서는 남이섬 전명준 사장을 초청해 관광협약식을 갖고 상호간 문화방문 교류를 약속했다. 도강언시 마윤지안 부시장은 “팬더공원과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도강언 협곡 절경 사진전을 남이섬에서 개최해 실질적 관광교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남이섬 전명준 대표이사와 민경혁 부사장은PATA CEO인 Dr. Mario Hardy에게 회원증을 전달받았다. ⓒ뉴스타운
▲ 마카오 12개 언론사 대표들이 남이섬과 한-마카오 친선우호협회 발족을 제의하고 있다. 마카오 데일리뉴스 록 포 사장, 남이섬 전명준 사장, 프레스데일리 소재필 회장, 민경혁 부사장(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뉴스타운
▲ 남이섬이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2017)에 참가해 여행상담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타운
▲ ⓒ뉴스타운
▲ ⓒ뉴스타운
▲ 16일 한국관광공사를 비롯 속초시, 스키리조트(알펜시아, 용평, 대명)등이 함께 참여한 관광로드쇼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테마로드 10+1선‘ 소개 등 한국의 관광매력을 설명하고, 현지 여행사와 “헬로! 평창”상품 및 한류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로 하였고 필리핀 방송인 ‘라이언 방(Ryan Bang)’을 강원도 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도 했다. ⓒ뉴스타운
▲ ⓒ뉴스타운
▲ 지난 16일 진행된 필리핀 Korea winter travel fair 2017 남이섬 행사 부스에서 전명준 남이섬 대표이사와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타운
▲ 남이섬은 필리핀 마닐라 글로리에따 행사장에 눈사람을 테마로 설치된 ‘남이섬 키스벤치’를 설치했다. 필리핀 관광객들은 깊은 관심을 보이며 설렘과 추억의 매력 포인트가 되기도 했다.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