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의 본래 모습은 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선일보의 본래 모습은 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퇴진촉구 종북세력 질책하는 기개, 애국우파정론지로 거듭나야

▲ ⓒ뉴스타운

우리 사회에서 정통보수우파언론이라고 일컫는 '朝.中.東'의 첫 번째에 자리 매김을 해 왔던 조선일보가 정희영 사태로 일찍이 겪지 못했던 일대 위기를 맞아 초상집처럼 어수선한 가운데 장자연 리스트까지 재론되는 등 사주의 도덕성과 언론사로서 존폐 문제까지 거론 되기에 이르고 있다.

조선일보가 이 지경으로 타락한데에는 이런 저런 원인이 있겠지만, 1997년 6월 24일 자 사설에서 '김정일의 퇴진'을 요구하고 걸핏하면 정권타토나 부르짖던 (종북)운동권의 편향성을 질타함으로 인해 촉발 된 김정일과 (종북)운동권의 안티조선(조선일보 죽이기)공세를 견디지 못하고 굴복한 결과가 이렇게 나타난 것 같다.

조선일보가 김정일 퇴진과 국내(종북)운동권의 반성을 촉구하는 사설을 싣기 이틀 전인 1997년 6월 22일 KBS 2에서 해외 인권단체가 입수한 '북한 장마당 꽃제비 참상'을 담은 영상물을 방영하자 이에 충격을 받은 조선일보 논설 자가 문제의 사설을 게재하기에 이른 것이다.

[조선일보 사설 전문] 김정일 물러나야(1997.6.24)

22일 방영된 KBS '일요스페셜'은 북의 지옥 같은 참상을 충격적으로 전했다. 그곳은 '노동자의 천국'이 아니라 당 간부와 상층부 20%를 제외한 80% 인민의 죽음의 현장이었다. 굶는 사람들, 죽어가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이미 굶어죽은 사람들의 원혼이 떠도는 생지옥... 이것이 김정일이 만들어 놓은 북의 현실이다. 이 기막힌 영상들을 바라보면서 우리가 느끼는 것은 가엾은 일반주민들에 대한 연민과, 북을 그 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김일성-김정일 체제 지배자들에 대한 끝없는 분노다.

결론부터 앞세워 김정일은 모든 공직에서 사퇴하고 물러나야 한다. 김정일 정권은 사태의 모든 책임을 지고 정권을 새로운 개혁-개방 잠재 그룹에 이양해야 하며 지금까지의 주체사상체제를 북한 판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로 전환해야 한다. 북을 지금 같은 생지옥으로 만들어 놓은 장본인은 수해도 아니고 '제국주의자'도 아니고 남한도 아니다. 그것은 오로지 김정일과 그 핵심실세들의 잘못된 국가경영 탓이며, 오늘의 생지옥 상 하나로 김정일 정권의 존재 이유와 정당성의 근거는 100% 소멸했다. 이런 정권 또는 그 10분의1만 닮은 정권이 남한에 있었다면 운동권과 진보적 지식인과 일부 종교인들은 아마 벌써 '타도'를 외치고 분신소동들을 벌였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 같은 '정당성 없는 정권에 대한 퇴진요구'의 보편타당성에 근거해서, 결코 '외국'일 수 없는 우리 땅 북녘을 그 지경으로 만들어버린 김정일 정권이 자의든 타의든 퇴진할 것을 요구한다. 일부 논자들은 KBS 화면을 보고서도 그 책임을 져야 할 장본인들을 비판할 생각은 하지 않으면서 오직 우리 남한 국민과 정부가 인색한 탓으로 인해 북한 주민들의 고통이 해소되지 않는 양 논리를 왜곡하고 있다. 우리 역시 우리 형편에 맞는 긴급식량지원을 하자는 쪽에 서있다.

그러나 남-북간의 원만한 공식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는 그럴 수 없다 치더라도 시민운동 차원에서는 얼마든지 그리고 당연히 "주민 굶겨죽이고 인권압살 하는 김정일 정권 퇴진하라"고 요구하는 것이 사리에 맞는다고 우리는 믿는다. 적십자사를 통해 민간차원의 식량지원을 해서 북한 주민을 죽지 않게 만드는 일과 ,그들을 그렇게 만든 김정일 정권을 비난하는 것은 전혀 별개 차원의 문제다.

혹자는 그렇게 하다가 김정일이 전쟁을 일으키면 어떻게 하느냐 하지만 공산당은 기가 센 상대방이 아닌 겁먹은 상대방만 만만하게 가지고 논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식량은 주되 할 말은 하고 따질 것은 따져야 한다.

왜 남한에 나쁜 정부가 나올 때만 분노해서 '타도'를 외치고 북에 나쁜 정부가 있을 때는 미소를 지으며 '덮어놓고 화해'만 역설해야 하는가? 김정일은 최근에도 자책은커녕 식량지원을 '제국주의자'들의 음모라고 매도한 논문을 발표했을 정도로 파렴치한 인물임을 상기해야 할 것이다.

이런 사설이 게재된 지 3일 후인 1997년 6월 27일 평양방송이 '조선일보 폭파, 편집진과 취재기자 살해' 협박, 포문을 연 것을 시작으로 모든 북한 관영매체와 관변단체가 총동원되어 조선일보 성토, 협박, 저주하기에 광분하면서 7월 1일에는 악명 높은 통혁당 후신 반제민전 명의의 성명을 통해서 남한(종북)운동권에게 조선일보 타도 투쟁지령과 보수언론 죽이기 투쟁지침을 하달하기에 이르렀다.

○ 6월 27일자 평양방송

<최근 남조선에서 우리의 참을성에 종지부를 찍는 가장 도발적인 사설이 발생했다. 그것은 바로 언론재벌로서 보수 우익의 선두 주자로 행세하는 조선일보의 반공 반북의 사설 건이다. 이를 우리에 대한 가장 도발적인 선전포고로 인정한다. 남조선 괴뢰들이 조선일보를 통하여 먼저 불질을 한 이상 우리도 가차 없이 불질할 응당한 권리를 가진다. 우리의 불질은 조선일보가 존재를 마치는 시각까지 각이한 수단과 방법으로 계속 가해지게 될 것이다. 우리는 조선일보를 더 이상 남조선 언론기관이 아니라 간악한 범죄 집단으로 인정한다. 지금 우리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대는 멸적의 총검을 틀어잡고 남조선 괴뢰들과 조선일보사 악질 패거리들을 단호히 징벌할 복수심으로 끓어 번지고 있다.>

○ 6월 28일자 평양방송(자칭 월북자 출연)

<300만부나 된다는 지면을 통해서 너무나도 엄청나게 사실을 오도한 조선일보는 당장 폐간돼야 합니다. 그 신문이 1930년대부터 권력의 하수인으로 통치배들의 어용 출판물로 복무해 오면서 민심을 왜곡해 왔고 더욱이 나라의 통일을 방해하고 북과 남 사이에서 불신을 조장하는 데서 항상 앞서 왔습니다... 매국과 분열을 조장하고 민족의 존엄마저 헐뜯는 조선일보의 죄악을 두고두고 똑똑히 계산 할 것입니다. >

○ 6월 29일 조평통 산하 조국전선 성명

<지금 우리 인민은 가증스러운 조선일보를 폭파해 버리고 도발자들을 무자비하게 징벌할 복수심에 끓어 번지고 있다. 도발자는 마땅히 보복의 칼을 받아야 한다. 선불질을 한 자들은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리는 것은 우리 인민의 혁명적 기질이다. 우리의 반격에 미구에 조선일보의 악질 패당들이 피를 토하고 처참한 죽음을 당하게 만들 것이다. 천백배로 무자비하게 기어이 복수할 것이다.>

○ 7월 1일 민민전(구 통혁당, 현 반제민전) 조선일보 죽이기 투쟁지령 전문

<이북을 찬양 고무하지는 못할망정 갖은 험담과 악담으로 비방중상한 조선일보의 무엄한 작태는 민족의 피도 없고 예의도 없는 무지막지한 패륜행위인 것이다. 조선일보가 감히 이북을 악의에 차서 비방 중상해 나선 것은 이북만이 아니라 우리 애국민중을 헐뜯는 행위이고 나아가서 우리 민중과 대결하려는 선전포고이기도 하다. 하기에 우리 애국청년동지회는 우리 민족에게 전쟁의 재난을 덮어씌우려는 조선일보의 무분별한 대북 비방중상 책동을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 언제나 이북 형제들과 운명을 함께하고 민족의 영수를 높이 받들어 조국통일과 민족의 번영을 이루려는 일념으로 싸워온 우리 애국청년동지회는 국민의 이름으로 조선일보 편집 집단을 극악한 반민족적 범죄 집단으로 낙인찍고 엄숙히 경고한다. 우리 민중은 범죄집단이 만든 반민족적인 조선일보를 절대로 구독하지 않을 것이다. 김영삼 반북 대결소동의 돌격대인 조선일보는 [발행을 중지하고] 즉각 해체하라. 추악한 권력의 시녀, 안기부의 끄나풀 조선일보는 민족 앞에 사죄하고 자폭하라. 정의와 양심을 귀중히 여기는 기자들은 반역과 매문의 복마전인 조선일보에서 즉각 사퇴하라. 만약 조선일보가 이 국민적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우리 애국청년동지회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다해 조선일보사를 폭파해 버리고 악질 편집자들을 가차 없이 징벌할 것이다. 조선일보라는 더러운 이름이 이 땅에서 사라질 때까지 우리의 투쟁은 계속될 것이다.>

○ 그 외 구국결사대, 애국청년회 등의 명의의 전단, 전방 확성기 방송을 통한 <조선일보사 편집자들을 가차 없이 처단하고 신문사를 폭파해버리겠다. 도발자들은 제 명을 살지 못할 것이다. 조선일보사 직원들은 속히 퇴직하라 퇴직하지 않으면 귀신도 몰래 죽는다.> 등 등 필설로 표현 못할 욕악담 저주와 위협이 1997년 7월 한 달 내내 계속되었다.

그 후에 들어선 DJ정권이 김정일과 북한정권에 적대적인 언론을 굴복시키고 DJ정권에 비판적인 언론의 기를 꺾어 친북노선 좌파정책시행에 장애를 제거하는 일대 정치사회운동으로 확대발전시키면서 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조가 신문 방송 통신 출판 인쇄 등 모든 영역에서 강력한 투쟁력을 발휘 보수언론 죽이기 선봉에 서왔다.

특히 1998년 제15대 대통령에 취임한 DJ가 1998년에 동시적으로 등장한 언론개혁시민연대(김주언), 민주언론시민연대(성유보) 등 親DJ단체(?)를 동원 언론개혁을 빙자한 조.중.동 보수언론에 대한 복수혈전(復讐血戰)을 펼치는 가운데, 1998년 3월 9일11시가 넘은 심야에는 술 취한 DJ정권 초대 시민사회수석 박지원이 중앙일보 논조에 불만을 품고 홍석현 사장실에 난입, 물 컵을 던지는 등 난동을 부리면서 공포분위기를 조성하기까지 했다.

이런 분위기에서 [말]지의 "이승복 사건 작문오보"주장을 필두로 김주언 성유보 등이 주동이 된 소위 '시민단체'의 협공과 강만길, 강준만, 문규현 등을 중심으로 한 종북성향 진보(?)진영의 조직적인 조선일보 폐간 운동으로까지 번져나갔다.

2000년 8월 5일~12일 간에는 DJ정권 문광부 장관 박지원이 조선.동아를 의도적으로 배제, 소외시키고 남한 신문방송사 사장단 46명을 이끌고 평양에 올라가 김정일에게 '남북언론합의문'이라는 항서(降書)를 바치고 무릎을 꿇리는 참사(慘事)가 벌어지기도 했다. 이 사건을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조선. 동아가 DJ로부터 옐로카드를, 김정일부터는 레드카드를 받은 사건으로 비칠 수도 있을 것이다.

2001년 1월 13일 김대중의 '언론개혁' 한 마디에 조 중 동이 국세청의 표적 세무조사를 받는가 하면 공정거래위원회까지 나서서 부당한 압력을 가하는 가운데 박지원과 물컵사건으로 구원이 얽힌 중앙일보 사장이 투옥되고 동아일보 사주 부인이 투신자살하는 비극이 벌어지고 말았다.

2001년 5월경에는 언론개혁을 빙자하여 1941년 조선총독부가 태평양전쟁 당시 언론 통제를 위해 제정 시행했던 신문고 시제를 부활시켜 조중동을 죽이고 영세성 특정 좌파언론을 살리기 위한 암수(暗手)까지 등장 하였다.

2002년에는 언론과의 전쟁을 선포한 노무현이 대선후보가 되면서 명계남 문성근 등 노사모가 (보수)언론진압단까지 결성, 조선일보 50만부 절독(絶讀)운동을 전개한데 이어서 2006년 9월 29일에는 방우영 조선일보 명예회장이 의정부 선산 성묘 길에 벽돌장 테러를 당하는 등 조선일보의 시련은 그칠 날이 없었다.

그에 더하여 2006년 11월 초에 시작된 조선일보 '세무조사'가 2007년 6월 초까지 몇 차례씩 연장돼 가면서 진을 빼는 바람에 비록 언론재벌이란 평을 듣고는 있었지만 일개 사기업인 조선일보가 이처럼 엄청난 박해와 탄압을 견뎌내기란 쉽지 않았을 것이며, 마침내는 DJ.盧에 투항을 하고 김정일에게 꼬리를 내렸으리란 것은 짐작하기에 어렵지 않은 노릇이기는 하다.

이상에 거론한 사례들은 조선일보(=조중동) 시련(試鍊)의 역사인 동시에 변절(變節)의 과정이라고 볼 수도 있으며, 언론사가 자구책(?)으로 선택 했는지도 모르는 특정지역 인맥의 독주와 논조(論調)의 변화가 애국우파독자의 반감을 자아내고 분노를 일으키게 충분한 직접적 요인이 됐던 것이다.

2016년 9월 16일에 나타난 놀라운 일은 노동당 통일 전선부 산하에서 국가기구로 격상 된 대남모략선전선동 비방중상기구 조평통 인터넷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가 '청와대 악녀의 조선일보 죽이기', 청와대와 조선일보의 해괴한 난투극이란 논평을 싣고 조선일보와 보수언론의 반란을 부추기고 있다는 사실이다.

송희영 사태로 틈새가 벌어진 정부와 조선일보를 이간질 하면서 이와 같은 사태의 "출로는 더 큰 참화를 당하기 전에 특등재앙거리인 박근혜 패당을 지체 없이 권력의 자리에서 쫓아내는 것"이라며 보수언론의 궐기를 충동질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은 조선일보가 원했던 원하지 않았던, 의도했건 아니건 조선일보의 변절과 일탈이 이적반역(利敵反逆)의 국면까지 초래케 된 최악의 사태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이제 조중동 특히 조선일보가 다시 살아나는 길은 단 하나 1997년 6월 24일 김정일 퇴진을 촉구하고 운동권(종북반역역세력)을 매섭게 질책하던 그 때 그 시절, 그 기개(氣槪)를 되살림으로서 보수우익애국언론으로서 당당한 면모를 되찾은 조선일보로 거듭나는 것 밖에 없다. 조중동 쯤 되면, 김정은의 파멸과 함께 올 종북반역세력의 몰락과 종말이 멀지 않았음을 누구보다도 먼저 감지하고 있을 것이다.

조중동 특히 조선일보가 언제까지 김정은의 비위를 맞추고 종북반역세력의 눈치를 살필 것인가? 선택과 결정은 조중동 너희들의 몫이다. 파멸의 길로 끌려가느니 당장의 시련과 고통은 있을지라도 지역편중과 좌편향 작태(作態)를 청산하여 기개(氣槪)있고 품격(品格)높은 우익애국 정론지로 거듭나길 바랄 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