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 8월 분석결과, 1위 앙블랑 2위 몽드드 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2개 아기 물티슈를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7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의 아기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495,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3,445,086개와 비교해보면 86.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 앙블랑 브랜드는 참여지수 8,769 소통지수 20,579 커뮤니티지수 224,775로 브랜드평판지수 254,12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20,035보다 60.09% 하락했다.
2위, 몽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09 소통지수 39,960 커뮤니티지수 151,049로 브랜드평판지수 225,31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0,306보다 62.47% 하락했다.
12개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 순위는 앙블랑, 몽드드, 베베숲, 순둥이, 보솜이, 깨끗한나라, 페넬로페, 닥터아토, 맑은느낌, 삼무, 내추럴오가닉, 수앤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아기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결과,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빅데이터량이 급락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가습기 이슈가 다시 급등했는데, 아기용품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도 긍정비율이 하락하는 모습이다."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7월 5일부터 2016년 8월 6일까지의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