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8월 조사결과, 무한도전 1위 복면가왕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4일부터 2016년 8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17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09,71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에 '나혼자산다'가 편입되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를 기록한 무한도전은 참여지수 4,759,800 소통지수 2,135,430 소셜지수 117,988로 브랜드평판지수 7,013,21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에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 6,811,008보다 2.97%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복면가왕은 참여지수 2,695,500 소통지수 1,106,523 소셜지수 122,988로 브랜드평판지수 3,925,01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791,403와 비교해보면 42.21% 하락했다.
3위, 라디오스타는 참여지수 2,864,000 소통지수 926,145 소셜지수 89,991로 브랜드평판지수 3,880,13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677,404보다 31.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휴가철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소비가 줄어 들었다. 복면가왕과 라디오스타의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락한 가운데, 무한도전은 릴레이웹툰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올렸다."라고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17개의 예능프로그램 ( 무한도전 복면가왕 런닝맨 듀엣가요제 판타스틱듀오 라디오스타 슈퍼맨이돌아왔다 1박2일 해피투게더 정글의법칙 나혼자산다 마이리틀텔레비젼 진짜사나이 전국노래자랑 개그콘서트 불후의 명곡 불타는청춘)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