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피너툰, BL신작 5편 공개...무료와 할인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웹툰 플랫폼 피너툰, BL신작 5편 공개...무료와 할인 이벤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타운

웹툰 플랫폼 피너툰에서는 BL신작 5편 공개했다고 밝혔다. 피너툰은 BL신작을 새롭게 공개하면서 무료와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BL은 소년애를 직역한 단어인 boys love를 다시 일본어화 한 단어이다. 1990년대부터 쓰이기 시작하였다. 원래는 잡지 '주네(JUNE)'의 명칭을 따와서, '주네'라고 불렸지만, 여러 잡지에 쓰이지 시작하면서 '보이즈 러브'라는 단어가 보급되었다. 영문권에서는 일본어 그대로 "Shonen-ai"라고 불리며, 일본에서 영어 명칭을, 영문권에서는 일본어 명칭을 사용하는 것이 흥미로운 점이다.

유사한 단어로 소년애, 쇼타콘, 야오이, 주네 등이 있지만, 전자 둘의 경우는 소년 사이의 애정, 기호 그 자체를 가리키는 데 반해, 후자 둘의 경우 서로가 그런 기호를 가진 관계 (대부분 성행위를 포함한다)를 주로 다루는 장르를 나타낸다는 점이 다르다. BL은 후자에 속한다.

야오이는 BL, 주네, 패러야오이(パロやおい), 또는 동인 상업 전체를 총칭하는 것으로, BL도 야오이의 한 종류에 속한다. 하지만 BL이라는 단어 또한 JUNE에서 파생된 것으로, 상업으로 인해 퍼진 단어로써, 주네와 패러디 야오이(일본어: パロディやおい)와는 별도로 다루고 있다. 주네보다 밝고 가벼운 작품이 많다. 패러디 야오이와 주네는 남성애를 다루고 있는 것 이외에는 공통점이 없는 장르였지만, 초기에 작가가 적었기 때문에, 패러디 야오이 작가를 끌어 들이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야오이'라는 비교적 직접적인 의미의 단어보다, BL을 어감이 부드러운 차용어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그림체 때문에 종종 여성만화와 혼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장르는 거의 독립적이다. 또한 '보이즈 러브'라는 장르명에서 느껴지는 사전적 느낌과는 달리 소년 사이의 동성애뿐만 아니라 직장인들 사이의 동성애를 그린 리맨물 등 이른바 어른 캐릭터들의 동성애물도 폭넓게 BL의 범위로 인정된다.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있지 않던, 아버지수(オヤジ受), 맹자수(猛者受) 등의 것도 생겨나고 있다. '비쇼타콘'(非ショタコン)이라 불리는, '미소년이 아니라도 좋다'라는 생각을 가진 독자, 작가가 많아지고 있다. 외견과 성격이 닮은 듯한 캐릭터가 있어도, 그 캐릭터가 공(攻)인지 수(受)인지는, 독자와 작가에 의해 좌우되고 있다. (패러디 야오이에서는, 자신의 취향과 공수(攻受)가 반대로 되어 있는 작품에 욕설을 퍼붓는 독자도 있다.) 이런 것을 보더라도 상당히 넓은 장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웹툰 플랫폼 피너툰에서는 BL신작 5편은 "여기는 미쳐버린 바다의 감옥, 남자를 만지는 게 뭐가 나빠!!, 애인 대역, 누가 까마귀의 암수를 알리오, 미워할 수 없는 그 녀석"이다.

1. 여기는 미쳐버린 바다의 감옥 ( BL, 최강비주얼, 페어리BL )

잠수함 승무원으로 실습을 시작한 신도 아오.잔뜩 들뜬 채로 멋진 교육장까지 만나서 의욕 가득한 채로 항해가 시작된다.하지만 한밤중, 함 내 어디선가 울려오는 신음소리가 신경이 쓰여 보러 가니믿을 수 없게도 그곳에서는 승무원들의 난교가 펼쳐지고 있었다!

▲ 여기는 미쳐버린 바다의 감옥 ( BL, 최강비주얼, 페어리BL ) ⓒ뉴스타운

2. 남자를 만지는 게 뭐가 나빠!! ( 셀러리맨, 페어리BL )

"너한테 치한짓을 한 건 바로 나야."통근길 지하철. 자신이 치한에게 당할 거라고꿈에도 생각지 못한 코마.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하고자신만의 비밀로 넘어가려고 했으나,다음 날에는 더욱더 강하게 밀착해 오는 치한의 손길에그만 느껴버리기까지 한다.그리고 코마의 안에서 무언가가 변하기 시작하는데…

▲ 남자를 만지는 게 뭐가 나빠!! ( 셀러리맨, 페어리BL ) ⓒ뉴스타운

3. 애인 대역 - 상속자에게 팔린 나 ( 계약관계, 페어리BL, 재벌 )

잘못 선 보증으로 커다란 빚에 쫓기게 된 리쿠오는 출장 호스트로서 일을 시작한다.그런 그를 처음으로 지명한 사람은 재벌 상속자에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남자?!그 날 밤부터 안기를 강요하는 마키토에게 리쿠오는 알 수 없는 묘한 감정을 느낀다."뭐야 이거…. 마치 연인에게 매달리는 것 같잖아…." 

▲ 애인 대역 - 상속자에게 팔린 나 ( 계약관계, 페어리BL, 재벌 ) ⓒ뉴스타운

4. 누가 까마귀의 암수를 알리오 ( BL, 판타지, 완결 )

사랑이 하고 싶은 호스트 쇼헤이는어느 날, 만취하고 쓰러진 약국에서 약제사 토시유키와 만난다.단단한 몸, 고상한 취미… 그리고 다정함까지 깃든그에게 끌리던 쇼헤이는 우연히 게이바에서 토시유키와 재회하고시험 삼아 잠자리까지 하게 되는데……!

▲ 누가 까마귀의 암수를 알리오 ( BL, 판타지, 완결 ) ⓒ뉴스타운

5. 미워할 수 없는 그 녀석 ( 셀러리맨, 치명적그이, 페어리BL )

미팅을 나가도 금방 자신에게 들러붙는 여자들에게 싫증이 나 있던 고죠.재밌는 놀이를 찾던 그는 언제나 거만하고 빈틈이 없는 상사 후시미를 함락시키기로 한다!자신만만하게 후시미를 호텔로 이끈 것까지는 계획대로. 그러나 고죠가 오히려…?!오피스, 학교, 병원 곳곳에서 일어나는 은밀한 만남을 담은 단편집. 

▲ 미워할 수 없는 그 녀석 ( 셀러리맨, 치명적그이, 페어리BL )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