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피너툰, 여성들에서 사랑받는 BL 웹툰 5편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웹툰 플랫폼 피너툰, 여성들에서 사랑받는 BL 웹툰 5편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플랫폼 피너툰이 여성들에서 사랑받는 BL 웹툰 6편 공개했다.

위키백과사전에서는 BL을 이렇게 분석하고 있다. BL(영어: Boy's love, 일본어: ボーイズラブ)은 남성의 동성애를 소재로 한 여성향 만화, 소설, 게임 등의 장르이다. 10대의 소년, 특히 미소년 사이의 연애를 나타내는 단어로서, 성인의 연애의 경우 멘즈 러브(Men's love)라고 불리는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포괄적으로 '여성향의 남성간 연애'를 가리킨다. 동양권에서는 BL 또는 '보이즈 러브(Boys love)', 영문권에서는 Shonen-ai(少年愛)로 불리고 있다.

소년애를 직역한 단어인 boys love를 다시 일본어화 한 단어로써, BL이라고 불린다. 1990년대부터 쓰이기 시작하였다. 원래는 잡지 '주네(JUNE)'의 명칭을 따와서, '주네'라고 불렸지만, 여러 잡지에 쓰이지 시작하면서 '보이즈 러브'라는 단어가 보급되었다. 영문권에서는 일본어 그대로 "Shonen-ai"라고 불리며, 일본에서 영어 명칭을, 영문권에서는 일본어 명칭을 사용하는 것이 흥미로운 점이다.

유사한 단어로 소년애, 쇼타콘, 야오이, 주네 등이 있지만, 전자 둘의 경우는 소년 사이의 애정, 기호 그 자체를 가리키는 데 반해, 후자 둘의 경우 서로가 그런 기호를 가진 관계 (대부분 성행위를 포함한다)를 주로 다루는 장르를 나타낸다는 점이 다르다. BL은 후자에 속한다.

야오이는 BL, 주네, 패러야오이(パロやおい), 또는 동인 상업 전체를 총칭하는 것으로, BL도 야오이의 한 종류에 속한다. 하지만 BL이라는 단어 또한 JUNE에서 파생된 것으로, 상업으로 인해 퍼진 단어로써, 주네와 패러디 야오이(일본어: パロディやおい)와는 별도로 다루고 있다. 주네보다 밝고 가벼운 작품이 많다. 패러디 야오이와 주네는 남성애를 다루고 있는 것 이외에는 공통점이 없는 장르였지만, 초기에 작가가 적었기 때문에, 패러디 야오이 작가를 끌어 들이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야오이'라는 비교적 직접적인 의미의 단어보다, BL을 어감이 부드러운 차용어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그림체 때문에 종종 여성만화와 혼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장르는 거의 독립적이다. 또한 '보이즈 러브'라는 장르명에서 느껴지는 사전적 느낌과는 달리 소년 사이의 동성애뿐만 아니라 직장인들 사이의 동성애를 그린 리맨물 등 이른바 어른 캐릭터들의 동성애물도 폭넓게 BL의 범위로 인정된다.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있지 않던, 아버지수(オヤジ受), 맹자수(猛者受) 등의 것도 생겨나고 있다. '비쇼타콘'(非ショタコン)이라 불리는, '미소년이 아니라도 좋다'라는 생각을 가진 독자, 작가가 많아지고 있다. 외견과 성격이 닮은 듯한 캐릭터가 있어도, 그 캐릭터가 공(攻)인지 수(受)인지는, 독자와 작가에 의해 좌우되고 있다. (패러디 야오이에서는, 자신의 취향과 공수(攻受)가 반대로 되어 있는 작품에 욕설을 퍼붓는 독자도 있다.) 이런 것을 보더라도 상당히 넓은 장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 그 아이는 지금  ( BL )

문학계의 천재 소년과 미술계의 천재 소년이 만났다? 닮은 듯 다른 두 소년의 공감각적 콜라보레이션!!

▲ 그 아이는 지금 ( BL ) ⓒ뉴스타운

2. 크고도 아름다워  ( BL, 고수위, 치명적그이 )

가련하고 외로운 게이 김영화의 앞에 나타난 신장 186cm의 여장남자 정해원! 그가 나타난 순간 영화의 인생이 조금 곤란한 방향으로 급변하기 시작하는데... 수위높은 꽃단장이 난무하는 그들의 에로틱 코미디

▲ 크고도 아름다워 ( BL, 고수위, 치명적그이 ) ⓒ뉴스타운

3. 뱀의 일상 ( 범죄, BL )

아버지의 죽음으로 아내와 고향으로 돌아오게 된 경진은 보증으로 인해 엄청난 빚이 생겼음을 알게 된다.이에 자신을 물심양면으로 친절하게 도와주지만, 어딘지 꺼림칙한 목사..경진을 점점 휘감아오는 불길함의 정체는?

4. 순종적인 유산 ( BL, 고수위, 계약관계 ) 

하루 아침에 날벼락처럼 상속받은 유산. 그리고 막대한 재산과 함께 내게 상속된 남자.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이 남자는 내게 절대 복종한다...!

▲ 순종적인 유산 ( BL, 고수위, 계약관계 ) ⓒ뉴스타운

5. 거짓말 같은 거짓말 ( BL, 치명적그이, 미스터리 )

"파트너를 마누라라고 부른다는거 몰라요?"근무 첫날 부터 현장에 배속된 강력 3팀 신입 안태훈과 그의 파트너로 결정된 선배 강현석.태훈은 남자임에도 강선배에게 알수없는 두근댐을 느끼게 되는데

▲ 거짓말 같은 거짓말 ( BL, 치명적그이, 미스터리 ) ⓒ뉴스타운

6. 청년의 음란함은 주방에서 ( BL, 고수위, 동거 )

연애 8년차 동거중 커플.예전처럼 내 몸에 관심을 갖게 하려면?찾았다! 네가 내 몸에 관심 가질만한 것

▲ 청년의 음란함은 주방에서 ( BL, 고수위, 동거 ) ⓒ뉴스타운

만화 유통 전문기업 ㈜넥스큐브가 만든 피너툰은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 회원 50만명에 1400여편의 만화 콘텐츠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지난 1년 동안 100명이 넘는 국내 작가가 피너툰을 통해 웹툰을 연재했다.

실제 피너툰에서 인기를 끈 작품 상당수가 이들의 데뷔작이다. ‘크고도 아름다워’, ‘고양이 아가씨와 경호원들’, ‘여고생과 편의점’, ‘기가 막힌 생활툰’ 등을 집필한 작가들은 “안정적인 연재처가 있기에 작품이 빛을 볼 수 있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