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TV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7월 조사...1위 현대홈쇼핑, 2위 GS홈쇼핑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TV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7월 조사...1위 현대홈쇼핑, 2위 GS홈쇼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7월 TV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2016년 7월 TV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GS홈쇼핑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개 홈쇼핑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6월 24일부터 2016년 7월 2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7,027,2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6,736,183개보다 4.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16년 TV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은  참여지수 858,200 소통지수  878,724 소셜지수  47,662로 브랜드평판지수 1,784,586를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718보다   43.95%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GS홈쇼핑은  참여지수 1,010,800 소통지수 405,108 소셜지수 60,687로 브랜드평판지수 1,476,59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77,483보다 7.20% 상승했다.

▲ 2016년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롯데홈쇼핑은 영업정지 이슈가 계속되면서 빅데이터중에서 부정적 비율이 높게 나타나 브랜드평판순위가 낮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 달 급락했던 현대홈쇼핑이 다시 급등했는데,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통량이 증가한 결과이다." 라고 밝혔다.

▲ 2016년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홈쇼핑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6월 24일부터 2016년 7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