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7월 조사결과, 제주항공 1위 아시아나항공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6월 6일부터 2016년 7월 7일까지의 6개 국내 항공사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86,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83,033개와 비교해보면 13.29%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항공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를 차지한 대한항공은 참여지수 1,897,000 소통지수 875,124 소셜지수 6,264,250로 브랜드평판지수 9,036,37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976,637보다 13.29%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아시아나항공은 참여지수 1,318,900 소통지수 766,633 소셜지수 5,498,410로 브랜드평판지수 7,583,94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192,837보다 7.43% 하락했다.
7월 항공사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부산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주항공은 송중기가 홍보대사로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냈고, 재미난 콘텐츠를 통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제주항공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보다 기업 규모가 작은 기업이지만 소비자들의 평판은 더 중요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보여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