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그룹에 대한 브랜드 평판지수 5월 조사결과가 나왔다. 1위 LG그룹, 2위 SK그룹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대 그룹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였다. 2016년 4월 23일부터 2016년 5월 2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382,207,794를 분석하여 30대 그룹별 브랜드 평판지수를 알아냈다.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46,442,824와도 비교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LG그룹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9,814 소통지수 37,317,456 커뮤니티지수 9,572,265로 브랜드평판지수 48,029,535로 분석되면서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SK그룹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994 소통지수 38,623,603 커뮤니티지수 5,889,672로 브랜드평판지수 45,745,268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4월 브랜드평판 3위에서 2위로 뛰어올랐다.
삼성그룹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0,976 소통지수 22,253,081 커뮤니티지수 19,649,037로 브랜드평판지수 43,673,094로 분석되었다. 삼성그룹 브랜드가 2위에서 3위로 떨어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마케팅이 소비자를 기쁘게 하는 행위를 통해 얻는 것이라면, 브랜드는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만들어진다. 기업들은 브랜드 평판관리를 위기관리방식으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고객경험방식으로 접근해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30대 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23일부터 2016년 5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평판분석을 통해 30대 그룹 ( 삼성, LG, SK, 롯데, 한화, 신세계, CJ, 두산, 현대자동차, GS, KT, 포스코,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한진, 효성, 코오롱, 대우조선해양, KCC, 대우건설, LS, 부영, 미래에셋, OCI, 현대, 영풍, 동국제강, 에스오일, 금호아시아나, 대림, 동부) 의 브랜드평판 흐름을 추적하고 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