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휴먼패스의 아리아 니프티가 1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니프트 검사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니프트 검사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4,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최근 결혼연령대가 높아지면서 고령임신에 따른 저체중아·기형아출산에 대한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임신 중인 예비엄마들의 가장 큰 걱정은 ‘태아건강’이다. 태어날 아이가 건강한지 혹시나 다른 질환이 있는지에 대한 문제로 고민이 커진다.
양수검사의 위험도와 정확성 사이에서 고민하는 산모들이 선택하는 방법이 비침습산전검사(NIPT, 니프트)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해외에서는 일반화돼 있고 정확도가 99%에 이른다. 산모의 혈액으로 태아DNA를 검사하면서 최근 임신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검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를 기록한 휴먼패스의 아리아니프티는 참여지수 3,354 소통지수 21,681 커뮤니티지수 83,952로 브랜드평판지수 108,987로 분석되었다.
2위 랩지노믹스의 맘가드는 참여지수 515 소통지수 7,920 커뮤니티지수 68,607로 브랜드평판지수 77,042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휴먼패스의 아리아니프티는 니프트 검사의 선도기업으로 최근 리브랜딩 후 고객들의 니즈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고객만족소통부서를 개설해 고객의 만족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브랜드평판지수가 높게 나왔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아리아니프티, 맘가드, 제노맘, G-NIPT, 나이스, 패스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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