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니프트검사 브랜드 빅데이터 조사...휴먼패스 아리아니프티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니프트검사 브랜드 빅데이터 조사...휴먼패스 아리아니프티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4,279개를 분석

▲ 2016년 5월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2016년 5월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휴먼패스의 아리아 니프티가 1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니프트 검사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니프트 검사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4,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최근 결혼연령대가 높아지면서 고령임신에 따른 저체중아·기형아출산에 대한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임신 중인 예비엄마들의 가장 큰 걱정은 ‘태아건강’이다. 태어날 아이가 건강한지 혹시나 다른 질환이 있는지에 대한 문제로 고민이 커진다.

양수검사의 위험도와 정확성 사이에서 고민하는 산모들이 선택하는 방법이 비침습산전검사(NIPT, 니프트)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해외에서는 일반화돼 있고 정확도가 99%에 이른다. 산모의 혈액으로 태아DNA를 검사하면서 최근 임신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검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16년 5월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1위를 기록한  휴먼패스의  아리아니프티는 참여지수  3,354  소통지수  21,681 커뮤니티지수 83,952로 브랜드평판지수 108,987로 분석되었다.

2위 랩지노믹스의 맘가드는  참여지수 515  소통지수  7,920  커뮤니티지수   68,607로 브랜드평판지수 77,042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휴먼패스의 아리아니프티는 니프트 검사의 선도기업으로 최근 리브랜딩 후 고객들의 니즈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고객만족소통부서를 개설해 고객의 만족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브랜드평판지수가 높게 나왔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니프트 검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아리아니프티, 맘가드, 제노맘, G-NIPT, 나이스,   패스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