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화장품 프랜차이즈 평판조사결과, 이니스프리 1위 아리따움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미샤,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9개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4월 15일부터 5월 16일까지의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16,234,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빅데이터 17,489,772개와 비교해보면 7.17%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를 차지한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8,001 소통지수 1,276,803 소셜지수 520,829로 브랜드평판지수 2,935,63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044,850보다 3.59% 하락했다.
2위를 차지한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7,063 소통지수 1,024,650 소셜지수 350,694 로 브랜드평판지수 2,572,407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85,418보다 7.84% 상승했다.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중에서 지난 달 브랜드평판과 비교해서 상승한 브랜드는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이고, 브랜드평판이 하락한 브랜드는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미샤,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이다.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를 보니 1위 이니스프리 2위 아리따움 에 이어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미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처럼 브랜드평판지수에서도 변화가 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15일부터 2016년 5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