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피너툰, 구글플레이 어플 출시
웹툰 플랫폼 피너툰, 구글플레이 어플 출시
  • 뉴스타운경제 이선영 연구원
  • 승인 2016.02.24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너툰 ⓒ뉴스타운

피너툰은 신규 웹툰 플랫폼이지만, 피너툰을 만든 ㈜넥스큐브는 10년 이상의 일본만화 콘텐츠제작및 유통경험을 갖고있는 플랫폼이다. 독자들사이에서 많이 알려진 '미즈', '페어리'등 유명한 만화콘텐츠를 다수 보유하고있다. 

네이버에서 유명세를 탔던 화인작가의 '이여자가 덕후로사는것', '기생툰 '(기생작가)를 비롯해, '핑크토미'(쿠밍작가), '크고도 아름다워'(십분작가), '여고생과 편의점'(닭고기작가), '고양이 아가씨와 경호원들'(곰스님작가)등 개성있는 작품들도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있다. 또 '수지킴의 해피런치' 도 웹툰화했다. 수지킴은 엑소, 슈퍼주니어, 비스트, 동방신기등의 연예인 도시락으로 유명한 실제인물이다.

피너툰의 특징은 웹툰사이트로는 드물게 작가와 협력할 수 있는 전문적인 편집부 시스템을 운영하는 점이다. 실제 일본과의 협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작가들과 공유해 다양한 전개를 하고있으며 일본의 240여곳의 출판사및 CP들과 연계돼있어 국내작가들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있다. 

넥스큐브 관계자는"작가중에는 세로스크롤보다 출판만화처럼 페이지형식으로 연재하는 것을 원하는사람도 많다"며 "피너툰은 10년이상 축적해온 노하우와 콘텐츠는 물론 작가및 독자와함께 직접 호흡할수있는 반응형 웹서비스로 차별화된 브랜드스토리 전략을 가져가는게 목표다"라고 말했다.

피너툰은 웹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얼마 전까지 네이버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했는데, 최근 구글플레이 어플을 출시해 좋은평을 듣고있다. 피너툰 웹툰 구글어플에선 전체연령가 웹툰만 볼 수 있고, 네이버앱스토어의 피너툰 완전판 어플에선 피너툰의 모든 웹툰을볼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