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는 김대중의 딸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는 김대중의 딸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뽑았던 것은 박정희의 딸이었지만, 보이는 것은 김대중의 딸뿐이다

▲ ⓒ뉴스타운

8월 25일은 반환점에 당도한 박근혜 정권이 후반기를 시작하는 날이었다. 돌아 보았더니 통진당 해산을 제외하면 특별한 것도 없이 박근혜 정권의 2년 6개월이 무참히 지나 갔다. 그동안 박근혜 정권은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서 고뇌의 결단과 마주쳐야 했다. 그 선택의 기로에서 박근혜 정권은 번번히 지지자들의 기대를 짓밟곤 했다.

바로 엊그제 대한민국의 영토로 북한군의 포탄이 날라 왔다. 바로 그전까지 박근혜 정권이 북한을 향해 쏘아댔던 구두포(口頭砲)는 화려 했다. 북한이 도발해 오면 강력 대응하겠다. 원점까지 타격하겠다. 가혹할 만큼 보복하겠다. 그러나 막상 북한이 도발해 왔을 때 박근혜 정권은 사람도 없는 엉뚱한 곳으로 포탄을 발사 했다. 겁을 먹었다고 해석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다리가 잘려나간 젊은이들을 생각하며 국민들은 억장이 무너지고 분노가 하늘을 찌르는데, 차라리 큰소리나 치지 말았으면 좋았을 것을. 박근혜의 저 모양은 북한군에 선제공격 하지 말라던 김대중과 몇 끗발이 틀리는가. 거기에서 박근혜의 원칙은 찾을 수 없었다. 포탄을 발사했던 원점으로 백배 천배의 포탄을 쏟아 부어 응어리진 국민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씻어줄 생각은 없었을까.

박근혜 정권은 출범하자 마자 4.3 추념일을 지정했다. 대한민국의 건국을 반대했던 폭동일을 대한민국이 영구히 기념해야 하는 웃지 못할 일이 벌어진 것이다. 폭동 기념일에 대한 국민적 저항을 피하기 위해 박근혜 정권은 보수우파 측에도 당근을 마련했다. 4.3 불량위패 정리, 4.3 평화공원 전시물 수정, 4.3 정부보고서 수정 등을 부대 조건으로 내걸고 추념일을 지정한 것이다.

박근혜 정권 기간에 4.3 추념일은 성대히 치러지고 있다. 그러나 국가정체성을 바로 세우겠다는 4.3 바로잡기 사업은 한 발짝도 나가지 못했다. 4.3 불량위패 단 1기도, 4.3 전시물의 사진 한장도, 4.3 정부보고서의 글자 하나도 바꿔진 것이 없다. 남로당 폭도들을 위한 4.3 추념일 봉행에는 수억 원의 혈세를 쏟아 부으면서도 4.3 바로잡기의 국가정체성 사업에는 단돈 1원 한 장도 보태주지 않았다.

제주 4.3을 바로 잡겠다는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박정희를 지지하고 박근혜를 지지하던 보수우파의 인사들이었다. 그러나 4.3 추념일의 주체적 인사들은 전통적으로 민주당을 지지하고 박정희를 증오하던 사람들이었다. 박근혜는 박정희를 증오하는 쪽에 힘을 실어 주었다. 박근혜는 자기가 노무현을 계승했다고 착각했던 것일까. 제주 4.3에서 박근혜는 지금도 노무현처럼 역주행하고 있다.

박근혜 정권이 출범하면서 언론과 인터넷에는 5.18로 들끓었다. 5.18 폭동에 참전했던 북한군의 실체가 드러나는 것은 시간문제로 보였다. 바로 그 순간에 박근혜 정권은 5.18 바로잡기에 나선 애국지사들에게 철퇴를 휘둘렀고 언론에 재갈을 물렸다. 그러자 5.18의 진실은 수면 아래로 침몰할 수밖에 없었다. 5.18의 진실을 인양할 지도자는 언제쯤에 백마 타고 나타날 것인가.

5.18은 대한민국 역사에 획기적 전환점을 가져온 사건이었다. 반공 국가였던 대한민국은 5.18 이후 친북을 거쳐 종북으로 치달았고, 5.18 이전에 건설되었던 대한민국의 번영과 명예와 긍지는 모든 것이 부정되었다. 대한민국을 친일파가 세운 수치스러운 나라로 지목하고, 박정희를 악독한 독재자에 친일파로 매도했던 것은 바로 5.18 세력이었다.

대한민국에서 5.18과 5.16은 양립할 수 없는 사건이다. 5.18 세력은 5.16을 쿠데타로 부르고 5.16세력은 5.18을 반란으로 규정한다. 5.16 세력은 박정희를 숭상하고 김대중을 반역자로 부른다. 5.18세력은 김대중을 교주처럼 모시며 박정희를 증오한다. 이 선택의 기로에서 박근혜는 5.18을 선택했다. 박근혜는 박정희를 능멸하며 김대중의 딸을 자처하는 길로 들어선 것이다.

북한의 도발로 열렸던 남북회담에서도 박근혜 정권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것들을 퍼준 대신에 얻은 것은 추상적이고 모호한 것들이었다. 엄밀히 따지면 화해를 애걸하며 다시 퍼주기 시대로 회귀하려는 모습, 여기에서도 박근혜의 원칙은 없었다. 박근혜 곁을 떠돌며 박근혜를 움직였던 것은 북한 정권을 '미친 개'로 취급했던 박정희가 아니라 수령님을 상왕처럼 모시던 김대중의 유령이었다.

박근혜 정권의 절반 기간이 지나갔지만 박근혜에게 기대했던 비정상의 정상화는 아직 요원하기만 하다. 이제 박근혜에게 주어졌던 시간은 줄어 들고 있다. 그에 비례하여 박근혜에게 보냈던 신뢰감도 줄어들고 있다. 우리가 뽑았던 것은 박정희의 딸이었지만 보이는 것은 김대중의 딸뿐이다. 노무현의 시대에 노무현 지지자들이 탄식했던 것처럼, 박근혜 시대에 박근혜 지지자들이 손가락을 자르겠다고 탄식할 날이 우리를 향해 거침없이 다가 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ww 2015-08-27 17:48:22
※ 관련근거와 발생증거 : (문서번호:민다기2014-09-26-50) [문서번호 : 민다기2015-07-02-02]


제목 : 성환경찰공무원이 헌법(1조①②항)을씹는 행태

○ § 요약 : 1)성환경찰 경위김성호 허정욱 5~6인조일당은 "우리나라는 구심점이없다"고 헌법1조①②항을씹는 者들이며,동시에 왕권정치를 해야된다고 주장하며 헌법전문을씹는 者들입니다.(이영준일가족일당 재일이일당<충남천안성환> 홍성진 전춘택일당의 주범이기도합니다)
▷발생기간 : 수십년이상~.2015年7월현재. 발생장소 : 충남천안시성환읍.

▷발생건수 : 강도*절도 강간 미성년자성매매 살인 추행 공갈 사기 횡령 테러 권리침해 폭행*폭력등 강력범죄 수백만건 (피해자 : 생략,다수)



※궁금항사항이 있으신분은 삼성그룹全계열사 各사업장에 문의하시면됩니다.



배포처 :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