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스템적으로 몰락하는 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 시스템적으로 몰락하는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고리가 없어져야 대통령이 장관 및 수석들과도 토의 한다

▲ ⓒ뉴스타운
일하는 장관이 눈에 안 보이고, 일하는 수석이 보이지 않는다. 이들이 존재감을 상실해 있기에 공무원들은 팔짱만 키고 있다. 새누리당은 청와대로부터 매 맞기에 바빠 구체적인 정책 제안을 해줄 수 없다. 복지비는 우박처럼 쏟아지는데 관리하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 얼마나 많은 복지비가 새나가고 있을까? 여기에 가장 많은 비리가 있을 것 같은데도 감사원 공무원들도 일반 공무원들처럼 삐딱한 마음으로 세월이 가기만 기다리는 것 같다.

증세를 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걷힐 수 없는 규모의 복지비 135조를 걷으려니 세무조사가 기승을 부린다. 세무 공무원들은 뇌물 받고 세금 깎아주는 거래를 할 것이다. 거래조차 할 수 없는 자영업자들은 줄줄이 문을 닫는다. 항간에 들리는 소문에는 수도 없이 문을 닫고, 수많은 지역에서 공단 전체가 통째로 사라질 판이라 하지만, 어느 언론사 하나 이런 걸 보도해 주지 않는다.

증세는 하지 않고 세금을 더 걷으려다 보니, 연말 결산 방식을 슬쩍 바꾸어 속임수를 쓰다가 유리지갑 근로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이 분노는 금방 시들 수 있는 분노가 아닌 것 같다. 갑자기 담배 값을 올려, 서민들의 짜증을 사고 있다. 어설픈 복지비로 인해 공무원들이 연금을 박탈당할 판이다. 이어서 군인 교사들도 뒤를 따를 모양이다. 이런 연금 탈취 드라이브가 포기 되지 않는 한 공무원 군인 교사 등의 분노 또한 휴화산처럼 폭발할 때를 기다릴 것이다. 모두 다 빗나간 복지, 국민 정신병들게 하는 복지 때문이다.

사회 기강이 얼마나 해이해 졌으면, 육아원 도우미들이 어린 아이들에게 감당할 수 없는 폭행들을 연일 자행하는가. 대통령이 국민을 향해 일장 연설을 하고 호소해야 할 찰나이지만 대통령은 나설 사람도 아니고 나선다 해도 귀담아 들을 국민이 없을 것이다.

대통령의 리더십이 강력해야 공무원을 움직이고 모든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그런데 그 엔진인 청와대가 만성 찜바를 한다. 이 찜바는 일시적인 것일까 만성적인 것일까. 곧 멈출 것인가 아니면 더욱 더 악화될 것인가? 매우 가슴 아픈 일이지만 찜바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만성적이고 구조적인 것이다. 시간이 갈수록 더욱 악화될 것 같다. 국가에 믿고 따르고 싶은 리더가 사실상 없기 때문이다.

대통령은 공무원을 통해 정책을 수행한다. 하지만 공무원들은 세종시 이전문제로 인해 처음부터 적대적이다. 장관 및 수석들과도 대면하기 싫어하는 대통령이 언제 공무원들을 상대로 애정과 신뢰의 통로를 열었겠는가? 이런 상태에서 박근혜가 대통령으로 성공하기를 바라는 것은 논리적으로 불가능 그 자체일 수밖에 없다.

누구나 주문하듯이 환골탈태를 하지 않는 한, 코페르니쿠스적 발상전환을 하지 않는한, 한국 사회는 지금으로부터 충격 신드롬에 빠져 올 한 해를 보낼 것 같다. 그런 변화를 인지 할 수 있는 유일한 리트머스시험지가 있다. 이번 청와대 조직 개편에 문고리 3인방을 청와대 밖으로 내보내는 결단이다. 두 사람을 내보내고 한 사람은 그냥 두겠다 하는 것도 아마 국민은 용서하지 않을 것 같다.

문고리가 없어져야 대통령이 장관 및 실국장과 토의하고 수석들과도 토의 한다. 이런 계급들과 어울려 터놓고, 보고 받고, 토의하고, 지시에 해당하는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에게는 15년씩 묵은 위험한 문고리들이 필요 없다. 군에서도 유능한 장군들은 자기 사람들 데리고 다니지 않는다.

과연 박근혜는 이 문고리들과 과감히 이별을 할 수 있을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필자의 직관으로는 절대 그렇게는 못할 것 같다. 대통령에게 직접지휘 능력(수뇌들과 함께 어울려 보고받고 토의하고 결론을 이끌어 내는 내공)이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없기 때문에 필터 능력이 협소한 문고리를 통해 간접지휘를 해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일 이런 필자의 직관이 맞는다면 이후의 정국은 참으로 비관적이다. 지금의 쏟아지는 사태들은 원체 구조적인 것들이기에 모두가 힘을 합하고, 거기에 제갈공명을 한 두 사람 더 얹어준다 해도 1년 이내에는 회복하기 어려울 것 같다.

www.systemclub.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의리 2015-01-19 02:06:28
작년부터 청와대 문고리 권력과 권력주변 기생충들 때문에 나라가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조만간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 지난 10여년간 있었던 모든 진실과 정치보복으로 억울하게 전과자까지 되며 고생한 피눈물 나는 사람들과 전국에 숨은 대선공신들의 이야기를 이제는 해야 겠습니다.

진짜 대선공신들이 없는 지금 청와대 돌아가는 것을 보니 초등학교도 아니고 분노가 치미는 군요.


어떻게 희생하고 노력해서 만든 정권인데 주인정신 없는 사람들 권력주변에 붙어 기생하는 듣보잡 기회주의 인간들이 다망치고 있군요.

나라와 대통령을 위해서 이제는 할말을 해야 겠습니다.

《우리들이 앞장서야 하는 이유》
지난 10여년간 헌신적으로 희생해 대통령을 만든 이유가 나라를 위해 성공한 대통령이 되어 달라고 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실패한 대통령이 되면 우리들 모두도 역사의 죄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뒤에서 묵묵히 지켜 보고 협조만 하였지만 지금까지 상황을 보면 민심과 지지자들의 생각과 반대로 가고 있습니다.

청와대 내부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대통령 평생하는것 아닙니다.
이제 더 이상 시간이 없습니다.

전국에 조용히 있는 대선공신들이 이제는 적극적으로 나서서 청와대와 소통해 꼭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이대로 계속 가면 대통령도 불행하고 나라도 위험해 집니다.

(추신) 이틀전에 올린 위에 글을 보시고 전국에 있는 많은 애국 동지들이 뜻에 공감하며 전화를 주셨습니다.

내용은 우리들의 우국충정과 민심을 대통령께 행동으로 보여주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동안 여러경로로 청와대와 소통을 시도 했으나 이춘상 보좌관 사망후 문고리권력의 월권 때문인지 번번히 묵살되었고 전혀 소통이 안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과 구체적인 행동방법 등을 제시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