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질 시장 박원순, 주민소환 해야 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저질 시장 박원순, 주민소환 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은 정치꾼일뿐, 친서민도 친환경도 아니다!

▲ ⓒ뉴스타운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오판에서 비롯된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던 안철수에게 인구 1000만의 서울특별시장 자리를 양도 받은 박원순 서울시장, 그러나 그는 서울시장에 취임한 이래 미숙한 시정, 일방적인 행정, 그리고 진영논리에 함몰된 일련의 편파적인 정치적 행보로 인해 잡음을 몰고 다녔다. 그럼에도 박원순은 시정도 해명도 않은 채 독단적인 행정, 서민 정서를 무시한 행보를 이어갔고 그러한 행태는 전혀 시정이 되지 않고 있다.

시장에 취임한 첫해부터 굽이 떨어져 나간 구두를 신고 출근, 친서민적인 성향을 과시하고 서울대공원의 돌고래를 바다로 돌려보낸다며 법석을 떨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공공시설물을 사적으로 사용하고 공공의 자연녹지를 편법을 써가며 훼손하는 등 좌파 운동가 출신 특유의 독선적이고 편향된 사고방식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박원순 시장에 얽힌 의혹도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러나 박원순은 시장이 된지 4년이 지나도록 아직까지 한 가지도 제대로 해명한 것이 없다. 요즘 말썽이 되고 있는 무상급식 문제에서도 식재료 납품 과정의 비리와 잔류 농약이 검출된 채소 공급 때문에 의혹이 난무했지만 단 한 번 대국민을 사과를 한 적도 없는데다 감사까지 거부하는 수상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언젠가는 내막이 밝혀지면 고구마 줄거리 같이 비리가 드러날지도 모를 사안이다.

뿐만 아니라 얼마 전에는 서울시립대학에 연구원, 초빙교수로 발탁한 시장측근들이 강의를 한 흔적도 연구실적도 없어 말썽을 일으킨 끝에 해임된 소동도 있었고 자신의 잡종견 사육에 서울시 예산을 전용했다가 들통 나 곤경에 처하자 이번에는 별것도 아닌 잡종견들을 서울대공원에 위탁 사육시킨 사실이 드러나 국정조사에서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박원순 시장은 작위적으로 친 서민 이미지를 구축, 선거에 써먹어 왔지만 진정성이 전혀 없고 지속적이지도 않다. 얼마 전에는 국회에서 '제가 워낙 가난해서'라고 말한 입에 침이 마르기도 전에 전세금 28억 짜리 서울 가회동 소재 호화주택으로 이사를 해서 논란을 빚었고 엊그제는 시장 공관에서 수천 명에 달하는 외부 인사들에게 1인당 3만 몇 천 원짜리 식사를 제공한 사실이 드러나 사전 선거 운동이 아니었나 하는 의혹 속에 당국의 수사가 시작되었다는 뉴스도 나왔다.

그러나 박원순이 저지른 시민배신 행위의 백미는 북아현동 이화여대 뒷산 훼손 사건이다. 친환경을 표방, 수억을 들여 동물원 돌고래를 바다에 방사한 박원순이 200여 종이 넘는 동식물의 서식지인 자연녹지 북아현동 숲에 이화여대 기숙사 건축 허가를 내준 것은 그의 친환경주의 표방이 완전 허구라는 사실과 독선적인 사고방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사건이다. 

박원순 시장이 건축 허가를 내 준 이화여대 뒷산, 북아현동 숲은 원래 건축이 금지된 '비오톱' 유형 1등급 · 개별 1등급 지역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박원순이 서울 시장이 된 그 이듬해인 2012년, 서울시가 뜬금없이 서울 소재 대학 생태 현황 실태 조사를 실시한 후 북아현 숲을 건축이 가능한 비오톱 개별 2등급지로 낮추고 그 얼마 후 실제 건축을 할 수 있도록 허가까지 내주었다고 한다.

그 때문에 그 숲을 사랑하던 인근의 주민들이 격렬하게 항의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아무리 사유지라고 해도 이미 시민들이 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다 녹지로 지정된 토지라면 절대로 건축허가를 내 줄 수 없는 게 상식이다. 때문에 국민은 비오 톱 1등급을 무슨 법적 근거로 2등급, 3등급으로 격하시켰는지 또 그 과정에 편법을 쓰지는 않았는지 여부와 부당한 청탁이 있었는지를 여전히 의심하고 있다.

그러나 박원순 시장에 얽힌 의혹은 그뿐만이 아니다. 한 때 보톡스를 1억 몇 천만 원 어치 맞으면 얼굴이 저렇게 되냐? 는 비아냥거림이 시중에 나돌 정도로 의혹을 받던 부인의 성형의혹은 사업이 번창하면서도 하청업자에게 공사비를 제 때 지급하지 않았다는 의혹과 함께 지금도 풀리지 않고 있는 수수께끼고 1500억 원에 달한다는 시장의 협찬금 의혹도 모금과정의 불법 여부 또한 밝혀지지 않고 있다.

그런가 하면 3대 세습으로 면제 받은 병역도 간과할 수 없는 문제다. 박원순은 아들의 병역면제 사유인 척추 X레이 사진 바꿔치기 의혹 때문에 세계적 영상의학 권위자인 양승오 박사와 박원순 시장 간에 치열한 법정싸움이 진행 하고 있다. 그러나 이 시비도 선처를 빌어야 할 피고소인들이 되레 정식재판을 요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의심의 눈초리를 피하기 어렵게 됐다. 눈 딱 감고 아들 불러다 공개 신검 한 번 하면 깨끗이 해결될 것 아니냐는 중론이 더 우세하기 때문이다. 

결국 박원순은 서울 시장 선거부터 사생활까지 의혹의 연속이고 인사와 행정 또한 칭찬을 받기는커녕 비판 받을 일만 저질러 왔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때문에 지금 종북 좌파의 지지를 받아 차기 대선 후보의 한 사람으로 지목을 받고는 있지만 지지율은 20% 미만에서 요지부동이고 한편에서는 서울 시장 자격조차 없다는 비판이 빗발치고 있다.

진영논리에 함몰되어 민노총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장외로 뛰쳐나온 새민련의 불법 농성장에 전기까지 제공한 사례, 수십 개에 달하는 천막을 단원고 유가족 단식 농성에 제공하여 불법을 부채질한 사례는 박 시장이 앞으로도 자신을 시장으로 뽑아준 서울시민을 또 얼마나 실망시킬 것인가를 예측케 하는 바로미터기 때문이다. 따라서 서울시민은 결자해지 차원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상대로 주민소환 절차를 밟고 나아가 찬반 투표를 실시하여 그의 진퇴여부를 결정지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엊그제 나온 방송에서 이미 일부 자사고 학생들의 부모들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을 주민소환하기 위해 행동에 돌입했다는 뉴스가 나왔다. 조 교육감에 대한 주민소환에는 아직 최소 업무수행 기간을 채우지 못해 내년 7월까지 기다려야 하고 또 그 안에 투표청구권자 10%에 해당하는 유권자 들의 서명을 받아야 하는 난관이 있지만 단지 자사고 문제만으로 주민소환 대상이 된 조 교육감과는 달리 박 서울시장의 비리와 의혹은 대추나무 가지에 연 줄 걸리 듯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뜻 있는 서울시민들이 나선다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다. 엄동설한에 고생이 되기는 하겠지만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서울을 비리와 의혹투성이인 종북 좌파 시장의 손아귀에서 되찾을 수만 있다면 추운 날씨는 문제도 되지 않을 것이다. 서울시민의 현명한 판단을 촉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oed 2015-07-28 22:04:44
박원순이는 거짓말쟁이임다. 나라망치고 매국짓로 국민의 세금비리등 말할수없는 거짓적인 사기짓에 치가 떨리네요 이런자가 시장이 됫다는게 어이없구요 28억주택과 땅부지와 아들들의 외제차몰이등 대단하져 국민세금으로요 국민의 행복과 생활과 경제활성을 위해 거짓말하여 다긁어먹는 박원순이 시장직에서 하루속히물러나길 바람다.

ㅈㅈㅈㅈ 2015-07-28 22:09:12
착해보인척 하고 착한척 말하고 박원순이의 이중적인 생활과 의혹과 비리와 뇌물문제등 편법쓰고 거짓말쟁이져 사기꾼이 아니고 뭘가요 착해보인척 얼굴만 착해보일뿐 그내면은 더럽고 싸가지없고추한 국민을 우롱하고 이용해먹는 나쁜 이런자가 시장직이 된게 어이없습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