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악한 사기극 “우리민족끼리” 가면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간악한 사기극 “우리민족끼리” 가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주의를 반동적 사상으로 규정해 놓고서 통일전선 매개체로 악용

 
기회 있을 때마다 “우리민족끼리”를 입에 달고 사는 6.25남침전범 천안함폭침 테러집단이 25일 개최키로 한 금강산 남북이산가족상봉행사를 말 같잖은 이유를 내세워 일방적으로 중단시켰다. 이에 대해 왜 그랬을까 보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를 따져야 한다.

북한은 1948년 9월 38도선 이북 대한민국영토인 소련군 점령지역에 ‘조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를 참칭 소련의 위성국으로 출발하기 이전인 1946년 8월 28일 ‘조선노동당북조선분국’을 모체로 최용건의 민주당과 김두봉의 신민당을 통합 ‘조선노동당’을 창당(1946.8.29)하면서 ‘조선노동당강령’을 제정(1946.8.28), 당규약을 채택(1946.8.30)하였다.

최초에 제정 된 당강령에서 전조선적 인민공화국 건설을 위하여 ‘민족반역자’ 재산을 몰수 한다와 ‘민족군대’를 창설한다는 조항에서 [민족]이라는 낱말이 사용됨으로서 민족(民族)이란 개념은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사회주의, 공산주의 위업의 승리를 위한 투쟁에서 국제로동계급이 서로 지지성원하고 단결해야 한다.”는 프로레타리아 국제주의와는 어쩔 수 없이 상치(相馳)되는 개념으로 사용되었다.

초기의 당규약(1946.8.30) 제2조에서 “조선노동당은 조선근로대중의 이익의 대표자이며 옹호자”라고 규정함으로서 민족의 ‘民’자도 언급되지 않았다가 남한에서 4.19와 5.16으로 일대 혼란이 예상되자 통일전선강화의 일환으로 당규약을 수정(1961.9 4차당대회) “조선노동당은 ‘조선민족’과 조선인민의 이익을 대표한다.”고 슬그머니 민족을 끼어 넣었다.

그후 중소분쟁을 겪으면서 소위 독자노선에 입각한 등거리외교(양다리외교)와 대남통일전선강화 목적으로 5차 당대회(1970.11.2)에서 당 강령에 조선민족과 조선인민의 이익을 대표한다고 명시하면서 “지주, 매판자본가, 반동관료배들의 괴뢰장권(남한정권)을 타도하고 정원을 쟁취하려는 남조선인민들의 반미 반괴뢰투쟁을 적극지지 성원하며 남조선 혁명을 위하여 투쟁한다.” 고 “민족해방인민민주혁명(NL & PD)”의 기치를 올리기에 이르렀다.

광주사태 직후(1980.10.13)에 수정된 규약에 “나라와 ‘민족’의 통일적 발전”이 언급된데 이어 김정일 사후(2012.4.12)에 제정 된 당규약에서는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원칙에서 조국을 통일하고 나라와 민족의 통일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하여 투쟁한다.”고 한 것은 (적화)통일전선 공세를 한층 강조하고 나선 것이다.

김정은이 직접 낭독한 2013년 신년사에서 조국통일문제는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면서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민족우선, 민족중시, 민족단합의 입장에 서서 전민족적위업인 조국통일의 대의에 모든 것을 복종시키고 지향시켜 나가야 한다.”고 민족이란 단어를 다섯 번이나 연거푸 되풀이 한 것은 그만큼 절박하게 (연방제)통일전선에 매달리고 있다는 뜻이다.

그런데 문제는 김일성 이래 김정은에 이르기까지 북이 사용하는 ‘민족’이라는 용어의 개념과 내용 또는 목적이 남한에 차고 넘치는 감상적 민족주의 건달패들이 생각하는 [民族]과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데 있다.

북에서 내부적으로 통용되는 민족주의란 “프로레타리아국제주의 원칙에 어긋나게 자기민족의 이익을 위한다는 구실 아래 다른 민족을 멸시하고 배격함으로서 민족 사이에 불화와 반목을 조성하는 반동적 사상(현대조선말사전)”이라고 규정함으로서 용어의 2중성을 극명하게 나타내고 있다.

김일성은 일찍이 “민족주의는 인민들 간의 친선관계를 파괴할 뿐 아니라 자기 나라자체의 민족적 이익과 근로대중의 계급적 이익에도 배치됩니다. 부르죠아민족주의와 배타주의는 프로레타리아국제주의와 사회주의적애국주의에 적대되며, 대중 속에서 진정한 애국주의의 발현을 방해합니다.”(김일성저작집 11권, 410페지)라고 적대적(敵對的)으로 규정한 것은 북에서는 불변의 진리와 같은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북에서건 남에서건 물색없이 ‘민족’을 들먹이며 “우리민족끼리”를 주장하는 집단이나 개인은 예외 없이 북괴 통일전선전략에 놀아나는‘노동당 남파간첩에 포섭 된 지하당 조직원이나 불순서클 전위대 내지 하수인’이라고 밖에 달리 설명이 안 되는 종북반역세력이거나 얼치기 민족주의자이다.

김대중 노무현 친북정권 10년간 6.15선언이다 10.4합의다 김정일 뜻대로 술술 풀려나가던 대남 연방제적화통일전선공작이 2007년 17대 대선에서 야권친북세력연합후보 정동영이 한나라당후보 이명박에게 더블스코어로 참패로 일대 타격을 받게 되자 무작정 퍼주기 식 대북지원 중단을 더 우려하게 되었다.

그 때문에 2008년 신년사 이후 줄기차게 요구해 온 것이 “우리민족끼리”구호를 앞세운 6.15실천과 10.4이행이었다는 사실이 시사해주는 바는 매우 크다.

더구나 이명박 중도(中道)정권과는 비교가 안 되는 박근혜 정부의 [원칙과 정도] 앞에서도 북괴가 우리민족끼리 구호를 집요하게 내세우는 것은 [民族]이라는 감성에 접근, 우리의 국론을 분열시키고 북괴적화음모에 대한 경계심을 이완시켜‘연방제적화통일’을 꾀하려는 음흉한 술수라는 점을 경시하거나 간과해선 안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백정 2013-09-27 02:50:04
"우리민족찌리"... 한두번 들은것도 아니고 한두번 소근것도 아닌디, 내가 봉께 우리는 쏙능거시 재미있고
얻어터지는것이 재미있능게비니여. 개성공단에서 또 쏘근것만 봐도 빵꾸네정권도 매한가지랑께요. "우리
민족찌라"라는것이 아그들한테 눈갈사탕 던저주능것과 같은거시랑게요. 리석기같은놈 잡으면 즉결처분
해야제 먼 조사하고 재판하고 풀어주고 복권시키고 이런 짓꺼리 되풀이 하요. 장말 갑갑하요.

독재국가 2013-09-27 12:36:55
부정선거 들통나자 물타기하려고 정치공작으로 통진당 뻥튀기해 탄압하자
세계언론들이 한국이 도로 독재로간다며 한국을 비난하고
구글에서도 박그네를 부정선거대통령이라고 표기해 세계망신주고도 뻔뻔하게 재선거 않하려는 더러운것들로

개표부정 통계조작 국정원 경찰동원 여론조작과 신문방송장악 편파보도에
노인복지와 교육과 아기부양등 대선공약 사기까지
세계 최고의 부정선거로 불법가짜 대통령으로 정말 창피한 나라꼴이다

친일매국노 딸에 공산당 간첩질하고 불법쿠테타로 살인독재 저지른 더러운 박정희 매국노 후손까지
불법으로 정권 강탈한 세계에서 보기드문 불법정권으로
북한 나무랄것없이 똑같이 더러운 세습독재정권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