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뱀 머리에 돼지 혀의 괴물 물고기 잡혀
베트남, 뱀 머리에 돼지 혀의 괴물 물고기 잡혀
  • 김상욱 대기자
  • 승인 2012.11.1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이 1.14m, 무게 4.2kg에 힘이 매우 강해

▲ 사진 : 베트남 넷
이번 주 초 베트남 북부 호아빈성에서 뱀의 머리(snakeheads)모양을 한 괴물 물고기가 잡혀 회제가 되고 있다.

베트남의 온라인 매체인 베트남넷(Vietnamnet)은 15일 호아빈성 미호아 지역의 동 마을(Don Village)에 사는 부이 반 응웬(Bui Van Nguyen)이라는 농부가 웅덩이에서 물을 퍼내다가 이자 이상한 괴물 같은 물고기를 잡아 전문가에게 확인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이 괴물 물고기의 길이는 1.14m, 무게는 4.2kg으로 응웬 농부는 “물고기가 힘이 아주 강해서 혼자서는 안 돼, 두 명의 이웃과 함께 어렵게 끌어내는데 무려 30분이나 걸렸다”고 말했다. 이를 본 마을사람들도 평생 이 같은 괴물 물고기를 본 적이 없다며 기이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이 괴물 물고기는 뱀의 머리 모양에 장어 몸통, 그리고 혀는 돼지 혀(Pig tongue)의 모습을 보이고 있어 사람들이 놀랬다는 것.

베트남-러시아 열대센터의 세계적인 민물어류학자인 네즈돌리(Nhezdoli)박사도 역시 이 괴물 물고기 사진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베트남넷은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제의 물고기가 가물치과 어류일 것이라고 추정하고 정확한 이름과 종을 확인하려면 별도의 샘플(specific specimen)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물고기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토종으로 가는 몸통에 긴 등 지느러미와 커다란 입 등이 특징이며, 아가미로 호흡을 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