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한글날 맞아 우리말.타이포.이모티콘 출시
카카오, 한글날 맞아 우리말.타이포.이모티콘 출시
  • 보도국
  • 승인 2012.10.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한글 디자이너 안상수 교수와 손잡고 한글의 정신 담은 이모티콘 공개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한글날을 맞아 한글 기반의 <우리말.타이포.이모티콘>출시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글디자이너 안상수 교수가 제작한 이번 이모티콘은 세대별 대화 유형과 특성 조사를 거쳐, 전 연령층이 고루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우리말 표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안상수체 2012’ 버전 한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정표현, 안부인사, 의성어, 의태어 등 48가지 움직이는 글자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카카오톡은 이번 한글 이모티콘을 통해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아름다운 우리말과 한국문화 확산에 일조하며 국민앱으로서 면모가 더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한글 이모티콘 판매 수익금 일부가 2013년 개교를 앞두고 있는 파주 타이포그라피 학교(PaTI)를 위해 쓰여져 미래 작가 양성에도 일조할 계획이다.

안상수 교수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우리말 이모티콘을 개발하는 등 카카오톡과 함께 우리말 관련 문화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글 이모티콘은 안드로이드 OS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 더보기>이모티콘 스토어에서 30초코에 구입 가능하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