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ESG 실천 '초록 발걸음' 캠페인 전개
영종복합문화센터 입주기관 합동으로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플로깅 활동 통해 탄소중립 실천과 깨끗한 공원환경 조성 앞장
2026-06-26 이정애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3일 영종복합문화센터 입주기관과 함께 ESG 실천 캠페인인 '초록 발걸음 캠페인'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ESG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종복합문화센터 입주기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환경보호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영종복합문화센터 내 공원 일대를 걸으며 버려진 생활 쓰레기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걷기와 환경정화를 동시에 실천하며 건강 증진은 물론 깨끗한 공원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환경 개선에도 힘을 보탰다.
이번 활동은 일상 속 ESG 경영 실천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입주기관 간 협력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공단은 앞으로도 영종복합문화센터 입주기관들과 협력해 환경정화 활동과 자원순환 캠페인 등 다양한 ESG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입주기관들이 함께 지역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실천 활동을 확대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