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시안솔루션과 산학협력 협약

AI기술 활용 맞춤형 동물 임플란트 제작 및 수술 가이드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연구 진행

2021-09-10     양승용 기자
XR기반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와 ㈜시안솔루션이 10일 XR 메타버스디지털 놀이 치료제 개발 및 SW 분야 인재양성과 기술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산업체 수요 중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시행, 기술협력 등을 위해 추진됐다.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 1997년도에 대한민국 최초로 게임학과를 개설했을 뿐만 아니라 2021년 CH+ 사업을 통한 메타버스 개발자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함께 협약을 맺은 ㈜시안솔루션은 정밀의료를 위한 의료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맞춤형 3D프린팅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급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 이준 학과장은 “XR 메타버스 디지털 놀이 치료제는 메타버스와 디지털 치료제를 결합하는 과정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의 창의성을 융합하는 획기적인 기술로써 다양한 공동연구와 인력 교류를 통하여 달성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시안솔루션 서안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이 가진 역량으로 XR 메타버스 디지털 놀이 치료제 시장을 개척하는 데 앞장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시안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3D 설계 소프트웨어(‘Reconeasy Ortho’)로 최소한의 영역 선택 시 자동 설계되는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 기술과 융합을 통한 새로운 기술 개발을 기대하고, 3D프린팅을 통한 디지털 치료제 물리 모델 제공을 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안솔루션과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 정보통신평가기획원 지원을 받는 “AI기술 활용 맞춤형 동물 임플란트 제작 및 수술 가이드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연구를 통해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