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상반기 관용 통학차량 실무협의회’ 개최

관용 통학차량의 효율적 운영 및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편의 제공하기 위해 마련

2021-05-11     양승용 기자
2021년도

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0일 소회의실에서 ‘2021년도 상반기 관용 통학차량 실무협의회’를 갖고 학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통학차량 실무추진단의 수행역할을 강조했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관용 통학차량의 효율적 운영 및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임문희 행정과장을 중심으로, 관용 통학차량 운영교 6개교의 행정실장과 운전원이 모여 통학차량의 효율적 운영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한, 강화되는 어린이 보호 기준에 맞추어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운행 교육 및 관리, 통학차량 안전기준 준수 여부 및 운전 시 안전수칙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불의의 사고가 났을 때 대응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문희 교육장은 “어린이 통학차량의 관리는 아산교육지원청의 우선 과제 중 하나이며 중요한 가치인 어린이 보호를 실천하는 초석”이라며 “어렵더라도 어린이 통학차량의 관리와 운행에 만전을 기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끊임없는 협의와 노력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