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앙초, 행복프로젝트학습 발표회 개최

2020-11-25     허종학 기자

울산 중앙초등학교(교장 조진희)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복프로젝트학습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물의 순환, 생태계를 살리는 나의 작은 습관, We are the world' 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행복프로젝트학습은 중앙초의 특색 프로그램으로 학년별 특성에 맞는 핵심 지식을 기반으로 학생과 교사가 협의해 주제를 선정하고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수업이다.

행복프로젝트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학습 선택권이 넓어짐으로써 ‘공부하고 싶은 것을 공부하는 학교, 행복한 교실’을 실천하는 장이 되어 왔다.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되었던 학부모 초청 발표회가 무산되는가 하면, 협력 학습 등을 실시하기 힘들다는 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앙초 교사들은 프로젝트학습 꾸러미를 구성, 각 가정에 배부하고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등의 노력 끝에 행복프로젝트학습 발표회를 실시할 수 있었다.

코로나 방역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4학년들은 각 반 교실에서 원격 발표회를 실시했고 5~6학년은 꿈자람터(종합학습실)를 이용해 각각 특색 있는 발표회를 실시했다.

조진희 교장은 “행복프로젝트 학습발표회는 산출물의 완성도를 보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과정 전반에 걸쳐 형성된 지식과 태도를 발표하는 것으로 코로나19라는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열정을 발휘한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도 값진 시간을 선물해 주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