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존 (O3ohn), 1년 6개월여만의 신곡 ‘Clouds’ 10일 정오 발표

2020-11-10     고득용 기자
오존

10일 정오, 오존(O3ohn)의 <Clouds>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싱글은 지난 해 4월 발표한 EP <Simple Songs> 이후 약 1년 6개월여만의 신곡이다.

<Clouds>는 건반과 기타의 공간감 가득한 사운드와 오존의 담백하면서도 섬세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이다. 마치 여행지로 향하는 이의 평화롭고 여유로운 모습을 연상케 하는 멜로디는 현재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는 이들에게 새로운 일탈을 선사한다. 이번 싱글은 그와 오랜 시간 함께 하고 있는 음악 친구들 지윤해, 전일준 등이 연주에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푸른 하늘을 가득 담은 듯, 신곡 <Clouds>의 리듬에 맞춰 구름이 둥실 떠가는 짧은 티저 영상과 커버는 ‘72초TV’의 김지원 감독이 맡았다. ‘72초TV’는 ‘두 여자(dxyz)’, ‘오구실’ 등의 시리즈를 통해 짧지만 감각적인 영상과 스토리로 마니아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콘텐츠 제작사다.

오존은 2016년 EP <O>로 데뷔 후 지난 해 <Simple Songs>까지 싱글과 EP 등을 꾸준히 발표하며 활동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OST 수록곡 ‘우리 사이 은하수를 만들어’와 ‘Shine Your Star’를 비롯, 한 핸드폰 광고에 삽입된 ‘Rolling’ 등은 오존의 목소리와 이름을 대중적으로 알리는데 일조했다. 또한 ‘유희열의 스케치북-너의 이름은’편에 출연하여 담백하지만 섬세한 멜로디의 음악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해당 편에서 우승한 바 있다.

오존은 지난 5월 혁오, 카더가든, 장기하 등이 소속되어 있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합류 소식을 전하며 새 음반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오존은 이번 싱글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중 정규 발표를 목표로 꾸준히 활동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