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경찰행정학과 신입생 모집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100% 면접전형만으로 진행

2020-11-03     양승용 기자
서강직업전문학교

수능 한 달을 앞두고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와 경찰행정학과가 본교와 신도림 캠퍼스, 용산 캠퍼스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찰·복지·실용음악계열 특성화 학교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군사학과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서강독산동캠퍼스에 이어 신도림캠퍼스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매월 선착순으로 개강반이 마감되고 있으며 경비지도사와 직업상담사 국비지원교육을 실시하는 실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100% 면접전형만으로 진행한다.

학교 관계자는 “내신 4, 5, 6등급 수험생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수시모집 전형기간에 우리 학교를 주목하고 있다”며 “인서울 대학 진학이 어려운 수험생들이 인터넷접수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대학 입학,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하기수 학장은 “경찰 경호원과 사회복지사 배출을 바탕으로 경찰행정, 경찰경호, 사회복지 분야 특성화학교로 성장하고 있다”며 “범죄심리학, 탐정학, 포렌식, 드론학 등 다양한 연계 교육을 실시하며 노인복지에 필요한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경호학과는 경찰행정학과와 함께 경찰공무원을 연속으로 배출하고 있는 특성화된 학과로 육군3사관학교, 부사관 합격과 더불어 중견 경호경비 보안업체의 핵심 보안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경비원취업교육, 민간경비교육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주말 사회복지학과, 경찰행정학과 학위과정을 선발 중이다.

현재 경찰행정학과, 실용음악학과, 경호비서학과, 사회복지학과, 태권도학과, 미용학과 등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주말학사과정의 경우 북한이탈주민을 포함한 직장인들에게 인기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조기 등록하는 학생에게는 반액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