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2동, ‘우리동네 마을화단 조성사업’ 실시

2020-10-19     문양휘 대기자

경기도 양주시 양주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은철)는 지난 13일 광사동 일원에서 주민자치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마을화단 조성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마을화단 조성사업은 쓰레기 무단투기 등으로 관리가 어려운 관내 유휴지를 마을 화단으로 조성해 도시경관 개선과 환경정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은철 위원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광사동 666번지 등 545㎡ 면적에 코스모스, 국화, 원평소국을 식재했다,

한편 위원회는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마을화단을 통해 꽃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미관정비 기간제 근로자와 함께 물주기, 제초작업 등 유지관리 작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은철 위원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시민과 함께 화합하는 시간을 갖지 못해 아쉽다”며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심은 아름다운 꽃을 보며 지친 마을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계정 양주2동장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정성스럽게 꾸민 마을화단을 보며 가을 정취를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유휴지 등을 활용해 주민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