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 음성인식기반 신사업 추진

2020-10-19     이혜리 기자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시큐센이 바이오 전자서명 사업 부분을 확장한다.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 시큐센은 음성인식기반 인증 신사업 추진을 위해 파워보이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15일 박원규 시큐센 대표이사와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파워보이스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서비스 확산과 전자서명법 개정 등 산업 전반의 환경변화에 따라, 바이오 전자서명인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비즈니스 시장을 주도적으로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시큐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공·금융 부문의 음성인식기반 인증 신사업 발굴 및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큐센의 바이오 전자서명은 인증서 없이 바이오 정보만으로 전자서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16년 제정된 한국은행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금융표준'에 따랐으며, 금융결제원에서 설립한 분산관리센터를 통해 보안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박원규 시큐센 대표이사는 “공인인증서 폐지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확대 등 비대면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비대면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이사는 “이번 시큐센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인공지능 딥러닝기반의 음성기술을 개발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 전자서명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